뷰페이지

한국 vs 우즈벡, 우즈벡전 최다골 이동국 “이란전 잊고, 이기는데 집중”

한국 vs 우즈벡, 우즈벡전 최다골 이동국 “이란전 잊고, 이기는데 집중”

장은석 기자
입력 2017-09-01 18:23
업데이트 2017-09-01 18: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맏형’ 이동국(38·전북 현대)이 오는 5일로 예정된 우즈베키스탄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10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돌아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미지 확대
이동국 ‘괜찮아’
이동국 ‘괜찮아’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9차전 한국 대 이란 경기. 이동국이 0대 0 경기 종료 후 아쉬워하는 김진수를 쓰다듬어주고 있다. 2017.8.31 연합뉴스
이동국은 이란전에서 무득점으로 무승부에 그치면서 가라앉은 대표팀의 ‘기 살리기’에 나섰다.

이동국은 우즈베키스탄과의 원정경기를 위해 1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길에 오르며 “어제 경기는 빨리 잊어야 한다. 준비는 즐겁게 하되, 본선 진출권을 반드시 따오자고 선수들과 얘기했다”고 말했다.

대표팀은 전날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이란과의 9차전에서 0-0으로 비겼다. 유효슈팅이 하나도 나오지 않을 정도로 빈공에 시달리자 신태용 감독은 후반 43분 이동국을 투입했지만, 그가 많은 걸 보여주기엔 시간이 부족했다.

이동국은 “어제 경기 결과에 대해선 아쉬운 점이 있지만, 너무 오래 가져가진 말자고 오늘 회복훈련 등에서 선수들과 얘기를 나눴다”면서 “이기면 본선진출을 확보할 수 있으니까 거기에만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출국한 대표팀은 5일 자정(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과 물러설 수 없는 마지막 10차전을 벌인다. 대표팀 선수 중 우즈베키스탄과의 대결에서 가장 많은 4골을 기록한 바 있는 이동국의 활약은 특히 기대를 모으는 부분이다.

이동국은 “승점 3점을 반드시 따야 하는 상황이라는 걸 선수들도 인지하고 있다. 비기는 건 생각조차 안 하고 있다”면서 “자신 있게 경기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상대도 이겨야 본선에 진출할 수 있으므로 공격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처음으로 오는 찬스를 살려 선취득점을 해야 경기를 풀어가기 쉬운 만큼 첫 찬스를 만드는 데 특히 집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