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개회식도 안 보고 훈련… 우루과이 “손흥민 오래 지켜봤다”

개회식도 안 보고 훈련… 우루과이 “손흥민 오래 지켜봤다”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1-21 20:48
업데이트 2022-11-22 00: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국과 첫 경기 앞두고 담금질

도하 입성 후 훈련에만 집중
‘재활’ 아라우호 결장 가능성
로체트 “손, 첫 경기 나올 것”

가나는 여전히 ‘스텔스 행보’

이미지 확대
2022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오후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하던 중 마스크를 매만지고 있다.  연합뉴스
2022 카타르월드컵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이 지난 19일(현지시간) 오후 도하의 알에글라 훈련장에서 훈련하던 중 마스크를 매만지고 있다.
연합뉴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한국 축구 대표팀의 조별리그 첫 상대인 우루과이는 20일(현지시간) 대회 개회식이 진행되는 순간에도 한국과의 경기 대비에 집중했다.

디에고 알론소 감독이 이끄는 우루과이 대표팀은 전날 도하에 입성한 뒤 곧바로 오후 첫 훈련에 나서더니, 이날은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남짓 훈련을 소화했다.
이미지 확대
한국의 조별리그 H조 첫 상대인 우루과이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인 세르히오 로체트는 20일(현지시간) 도하의 알에르살 훈련장에서 팀 훈련을 마친 뒤 손흥민을 막을 방법을 마련해 놨다고 밝히고 있다. 도하 AFP 연합뉴스
한국의 조별리그 H조 첫 상대인 우루과이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인 세르히오 로체트는 20일(현지시간) 도하의 알에르살 훈련장에서 팀 훈련을 마친 뒤 손흥민을 막을 방법을 마련해 놨다고 밝히고 있다.
도하 AFP 연합뉴스
우루과이 선수들은 오는 24일 밤 10시(한국시간)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한국과의 H조 1차전 대비에 골몰했다. 세 번째 옵션 골키퍼 세바스티안 소사(인데펜디엔테)가 모친상 때문에 빠져 25명이 훈련에 참여한 가운데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를 비롯한 선수들은 밸런스 볼 위에서 동료가 주는 볼을 받아 내는 운동을 먼저 했다. 세 선수가 머리로만 공을 연결하는가 하면 촘촘히 늘어선 작은 후프 사이로 코치의 신호대로 뛰다가 멈춰 버티는 운동 등을 진행했다.

전날 첫 훈련 때 그라운드에 배치한 도구 중 가상의 상대로 세워 둔 더미에 한국을 연상시키는 붉은색과 검은색이 섞인 유니폼을 입은 사람 형태가 그려져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이날 공개 훈련에는 보이지 않았다. 우루과이 주전 골키퍼 세르히오 로체트(나시오날)는 훈련 후 기자회견에서 한국의 간판 공격수 손흥민(토트넘)을 높이 평가하며 대결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로체트는 “손흥민은 세계적으로 높은 레벨의 선수다. 그를 오래 지켜봐 왔고 연구해 왔다”고 말했다. 로체트는 H조 1차전에서 골문을 지킬 가능성이 크다. 그는 안와골절 수술 후 회복 중인 손흥민이 첫 경기부터 뛸 것으로 전망하면서 “특히 일대일 상황 등에 대비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우루과이에서 ‘괴물 수비수’로 꼽히는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는 별도로 재활 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9월 말 오른쪽 허벅지 근육을 다쳐 수술을 받고도 최종 엔트리에 들어갔는데, 스페인 일간 문도 데포르티보 등은 한국전 결장 가능성을 거론하고 있다.

2차전 상대인 가나는 여전히 안갯속 행보를 거듭하고 있다. 마지막 평가전에서 스위스를 2-0으로 제압할 정도로 만만찮은 전력을 과시했는데 카타르에서의 움직임이 거의 파악되지 않고 있다.

임병선 선임기자
2022-11-22 22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