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올해 대세 박민지 vs 가을 대세 임희정… KLPGA 여왕 누굴까

올해 대세 박민지 vs 가을 대세 임희정… KLPGA 여왕 누굴까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1-10-27 22:30
업데이트 2021-10-28 01: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
임 우승 땐 최대 47점 차까지 추격 가능
임 “공격적으로”… 박 “목표, 언제나 우승”

올 시즌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상 경쟁이 막판까지 치열해지고 있다. 6승을 올려 대상포인트, 상금순위 1위에 있는 박민지(왼쪽·23)와 ‘가을 대세’ 임희정(오른쪽·21) 간의 맞대결이 주목받고 있다.

대상 경쟁의 본 무대는 제주도 서귀포의 핀크스 골프클럽(파72·6686야드)에서 28일부터 나흘간 펼쳐질 KLPGA투어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총상금 8억원)이다.

박민지는 대상 포인트 657점, 상금 약 14억9700만원으로 1위를 기록 중이다. 이번 시즌 상금왕은 박민지로 결정이 났다. 하지만 대상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앞으로 남은 3개 대회에서 임희정이 역전할 가능성이 있다. 임희정이 승부처인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다면 대상 포인트 60점을 확보한다. 이 경우 임희정은 박민지와의 격차를 최대 47점 차까지 좁힐 수 있다.

‘가을 바람’을 탄 임희정은 지난주 부산에서 열린 국내 유일의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서 고진영(26)과 연장 접전을 펼쳤으나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임희정은 당시 LPGA투어 정상급 선수와 대등한 경기를 펼쳐 세계무대에서도 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임희정은 앞서 지난 8월 하이원 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도 그 여세를 몰아 우승컵을 들어 올리면 시즌 2승째와 대상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임희정의 짜릿한 역전이 기대되는 대목이다.

임희정은 “이 대회에서 재작년 준우승을 기록했다. 좋은 기억이 있는 무대”라며 “이번 대회에서 톱5에 드는 것이 목표다. 남은 대회가 많지 않으니 무조건 공격적으로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박민지는 최고의 전성기에 걸맞게 올해는 꼭 우승을 쟁취하겠다는 각오다. 박민지가 우승한다면 대상 경쟁에서 쐐기를 박을 수 있다. 박민지는 “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이다. 그 점을 대비해서 코스 전략을 세울 예정이며 대회 목표는 언제나 우승이다. 우승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문경근 기자 mk5227@seoul.co.kr
2021-10-28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