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차유람 또 돌려세운 이미래의 ‘프로즌’은 무엇?

차유람 또 돌려세운 이미래의 ‘프로즌’은 무엇?

최병규 기자
입력 2021-02-23 11:15
업데이트 2021-02-23 11: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팀리그 최종전 2세트 7-9로 끌려가다 뱅크샷 2개로 변곡점 된 행운의 상황

TS·JDX의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 최종전 승부의 물줄기는 이미래(25)의 ‘프로즌’이 바꿔놓았다.
이미지 확대
이미래가 22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타에서 열린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 7차전 2세트 여자단식에서 ‘프로즌’된 세 개의 공을 바라보며 공격을 구상하고 있다. [PBA 제공]
이미래가 22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타에서 열린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 7차전 2세트 여자단식에서 ‘프로즌’된 세 개의 공을 바라보며 공격을 구상하고 있다. [PBA 제공]
이미래는 23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끝난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챔피언결정전) 6차전에서 차유람을 상대로 막판 두 개의 뱅크샷을 잇달아 성공시켜 역전승을 거뒀다.

첫 세트 남자복식에서 져 0-1로 웰뱅으로 기우뚱하던 전세는 이미래의 2세트 역전승으로 균형을 잡았고, TS·JDX는 이후 두 세트를 모두 휩쓸어 마침내 원년 챔피언 자리에 올랐다.

지난 18일 SK렌터카와의 플레이오프(PO) 1차전에서 로빈슨 모랄레스와 PBA 최초의 ‘퍼펙트 큐(15점 연속득점 영봉승)’을 합작하고 포스트시즌 최다승(13승)을 올리는 등 각종 기록을 쓸어담은 이미래는 차유람과의 시즌 상대전적도 4승2패로 더 벌렸다.

1세트는 비롤 위마즈(터키)와 호흡을 맞춘 프레데릭 쿠르롱(벨기에)의 3연속 득점으로 웰뱅이 기선을 잡았다. 그러나 TS·JDX도 김남수와 짝을 이룬 ‘6세트의 사나이’ 정경섭을 앞세워 뱅크샷 1개와 옆돌리기 2개 등으로 4점을 거둬들여 4-4로 균형을 맞췄다.
이미지 확대
이미래가 22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타에서 열린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 7차전 2세트 여자단식에서 공을 조준하고 있다.  [PBA 제공]
이미래가 22일 경기 고양시 빛마루방송지원센타에서 열린 프로당구(PBA) 팀리그 파이널 7차전 2세트 여자단식에서 공을 조준하고 있다. [PBA 제공]
초반부터 후끈해진 이날 승부는 위마즈는정경섭-김남수 조를 6점에 묶어두고 6점짜리 하이런으로 마무리한 웰뱅이 먼저 가져갔다.

TS·JDX의 반격은 포문은 올 시즌 차유람과 여자단식에서 6번째 만나 3승2패의 우세를 보인 이미래가 열었다. 초반 4연속 득점으로 리드를 잡은 이미래는 그러나 이후 후속타를 날리지 못하고 차유람에게 역전을 허용했다. 그러나 행운의 여신이 손을 들었다.

차유람에게 7-9로 끌려가던 이미래는 코너에 몰려있는 두 개의 공을 향해 뱅크샷을 돌렸고, 수구와 적구가 부딪혀 득점이 된 뒤 세 걔의 공이 나란히 붙는 ‘프로즌’ 상황이 연출됐다. TS·JDX의 팀리더 정경섭은 “25년 만에 보는 진귀한 장명이었다”고 말했다.

9-9 동점이 된 이미래에게는 또 한 번의 2점짜리 뱅크샷 기회가 찾아왔다. 규정에 따라 세 개의 공 중 가운데 끼인 자신의 공을 테이블 한 가운데인 5번 위치에 놓으면서 추가 득점 기회가 생긴 것. 이미래는 이를 놓치지 않고 성공시켜 단숨에 차유람을 11-9로 돌려세우고 세트를 승리로 끝냈다. 잔뜩 긴장했던 TS·JDX 선수들의 어깨도 한결 가벼워졌다.
이미지 확대
프로
프로
이미래가 1-1로 균형을 맞춘 뒤 TS·JDX 세 번째 주자로 나선 김남수는 위마즈를 상대로 8점짜리 하이런과 7점짜리 하이런으로 몸 풀듯 단숨에 점수를 쌓아 단 15분 만에 15-1로 제압했다.

이어진 혼합복식에 나선 이미래-모랄레스 조가 시즌 13승2패의 혼합복식 최강 전력을 과시하며 웰뱅의 김예은-서현민 조를 15-13으로 따돌려 세트 3-1로 앞선 TS·JDX는 5세트 곧바로 남자단식에 다시 나선 모랄레스가 웰뱅 서현민에 1점차 승리를 따내면서 원년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모랄레스는 첫 이닝에 8점 하이런 등을 쌓은 서현민에 2-12로 끌려가 패색이 짙었다. 그러나 알토란같은 점수를 차곡차곡 쌓은 뒤 만든 13-14 상황에서 걸어치기로 14-14의 챔피언십 포인트를 만든 뒤 회심의 옆돌리기 마지막 한 방으로 승부를 매조지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