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농구 ‘꿀맛’ 올스타 휴식기… 부상 회복·조직력 보완 재정비 돌입

여자농구 ‘꿀맛’ 올스타 휴식기… 부상 회복·조직력 보완 재정비 돌입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2-21 18:02
업데이트 2021-12-22 02: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코로나에 올스타 경기 취소… 짧은 휴식
KB “70점 이상 실점… 수비 변화줄 것”
줄부상 하나원큐 “시간 벌어 한숨 돌려”

여자프로농구가 숨 가쁘게 달려온 전반기를 마치고 짧은 휴식기에 들어갔다. 구단별로 선수들의 부상은 물론 부족한 경기력을 보완할 틈 없이 계속 달려온 만큼 재정비를 얼마나 잘 하느냐가 후반기 순위 경쟁의 열쇠가 될 전망이다.

여자농구는 지난 20일 청주 KB와 부산 BNK의 경기를 끝으로 올스타 휴식기를 맞았다. 오는 26일 열릴 예정이던 올스타전이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취소되면서 구단마다 재정비할 시간을 갖게 됐다.

6개 구단 감독들은 짧은 기간이나마 부족한 점을 보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16승 1패로 전반기를 끝낸 김완수 KB 감독은 “우리는 평균 실점이 70점 이상이라 수비 쪽을 가다듬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KB는 평균 실점이 71.1점으로 전체 6개 구단 중 실점이 최하위 두 팀인 부천 하나원큐, 부산 BNK 다음으로 많다. 김 감독은 “많이 이겼지만 상대가 우리한테 진다고만 생각 안 할 것 같아서 더 열심히 준비하려 한다”고 말했다.

KB에 유일한 패배를 안긴 2위 아산 우리은행의 위성우 감독도 “휴식기가 길지 않아서 크게 바꿀 순 없다”면서도 “기본적인 틀에서 공격과 수비에 조금씩 변화를 주려고 한다”고 밝혔다.

선수 간 호흡을 끌어올리는 것도 과제다. 이번 시즌 돌풍의 주역인 인천 신한은행의 구나단 감독은 “김단비, 곽주영과 비시즌 준비를 아예 같이 못 해서 이제 손발이 맞아가는 걸 더 단단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3라운드 3승 2패로 반전을 보여준 박정은 BNK 감독은 “강아정이 휴식기 이후 합류할 생각이라 호흡을 맞추는 게 필요하다”면서 “강아정이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에 팀 컬러가 만들어졌기 때문에 강아정이 빨리 적응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줄부상이 이어지는 하나원큐는 휴식기 덕에 회복할 시간을 벌어 한숨 덜게 됐다. 이훈재 하나원큐 감독은 “우리는 정상 전력으로 정말 열심히 해야 버티는데 부상으로 상황이 안 좋았다”면서 “기본적인 것에 중점을 두고 몸을 만들 예정이다. 부상 선수들이 회복할 시간을 벌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12-22 25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