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1·2위 잡는 최강 3위 KGC, 올해도 농구판 흔들흔들

1·2위 잡는 최강 3위 KGC, 올해도 농구판 흔들흔들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12-20 17:17
업데이트 2021-12-21 00: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환호하는 오마리 스펠맨. KBL 제공
환호하는 오마리 스펠맨. KBL 제공
지난 시즌 봄농구에서 역대 가장 강한 3위로 역사에 남은 안양 KGC가 최근 연승을 올리며 올 시즌도 다크호스임을 보여주고 있다. 순위는 3위지만 1, 2위를 잡는 3위다 보니 선두권 두 팀의 강력한 대항마로 떠오르고 있다.

KGC가 최근 4연승으로 20일 기준 14승 9패로 3위 자리를 굳게 지키고 있다. 연승 시작 전까지 10승 9패(4위)로 힘겹게 5할 승률을 지켰지만 연승 기간 평균 103득점의 화력을 무기로 9연승을 질주하던 1위 수원 KT뿐 아니라 2위 서울 SK까지 잡아내는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2위 울산 현대모비스, 1위 전주 KCC를 무패로 잡아내며 농구판을 엎었을 때와 비슷한 분위기다.

김승기 감독은 “3연패, 4연패가 오히려 약이 됐다”면서 “연패할 때 잘못된 부분을 확실하게 정비해서 최근 경기력이 좋아졌다”고 말했다. KGC는 지난 시즌 가장 늦게까지 농구를 하느라 시즌을 준비할 시간이 부족해 지난 10월 초 3연패를 당했다. 최근 연승 이전엔 박지훈과 양희종의 합류 이후 조직력이 흐트러지면서 다시 4연패에 빠졌다.

2년 연속 최우수 수비상을 받은 문성곤을 비롯해 리그 정상급의 수비력을 자랑하는 KGC가 공격력까지 폭발하다 보니 상대도 골치 아프다. 특히 SK는 올해 KGC에 3전 전패를 당해 우승을 위해서는 KT에 앞서 KGC부터 넘어야 하는 상황이다.

더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는 전력이지만 김 감독은 고개를 저었다. 선수층이 얇아 자칫 욕심을 내다간 시즌 전체를 그르칠 수 있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연승을 하다 보면 올라갈 수 있겠지만 지금 욕심부리다 나중이 없을 수 있다”면서 “목표는 플레이오프”라고 단호하게 말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