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LG 김시래↔삼성 이관희 빅딜 초읽기

LG 김시래↔삼성 이관희 빅딜 초읽기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2-03 20:28
업데이트 2021-02-04 01: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이트·믹스 포함 2대2 트레이드 추진… 삼성은 6강 도전, LG는 높이 보강

프로농구 창원 LG와 서울 삼성이 주전 가드를 바꾸는 대형 트레이드를 추진 중이다. 양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며 말을 아꼈지만 성사되면 시즌 막판 순위 판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LG와 삼성은 3일 국내 선수와 외국인 선수 1명씩 포함된 트레이드를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는 김시래와 테리코 화이트가, 삼성은 이관희와 케네디 믹스가 대상이다. 김시래와 이관희 모두 팀을 상징하는 프랜차이즈 스타라는 점에서 트레이드의 파장이 크다.

조성원 LG 감독은 이날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고양 오리온과의 원정 경기를 앞두고 “아직 검토 중이라 확실하다 아니다 말씀을 못 드릴 것 같다”면서 “여러 가지를 살피고 있다. 상대와 우리가 맞아야 트레이드가 성사되는데 아직 결정 난 게 아니다”라고 말을 아꼈다. 삼성 관계자도 “협의가 진행된 건 맞지만 최종 결정을 내리진 않았다”고 설명했다.

트레이드가 성사된다면 삼성은 김시래와 화이트를 영입함으로써 6강 플레이오프 도전에 힘을 실을 수 있을 전망이다. 공동 7위의 삼성은 어시스트와 리딩 능력에서 리그에서 손꼽히는 가드 김시래를 통해 전열을 재정비할 수 있다.

LG의 경우 높이 보강과 다음 시즌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다. 205㎝의 믹스와 190㎝의 장신 가드 이관희는 단번에 높이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다. 여기에 5억원의 김시래를 내보내고 3억 5000만원의 이관희로 샐러리캡에 여유도 생긴다.

조 감독 역시 ‘트레이드가 성사되면 LG에게 무엇이 좋은가’에 대한 질문에 “분위기 자체를 바꾸려는 게 크고 앞선에서 신장이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고 있다. 시즌 끝나고 자유계약선수(FA)도 있어서 여러모로 보고 있다”고 답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1-02-04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