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타향살이’ 류현진, 홈구장 첫 등판은?…토론토 CEO “4월말~5월초 백신 접종”

‘타향살이’ 류현진, 홈구장 첫 등판은?…토론토 CEO “4월말~5월초 백신 접종”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1-03-21 11:57
업데이트 2021-03-21 12: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게티/AFP 연합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5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 볼파크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2021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역투하고 있다.
게티/AFP 연합뉴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의 유일한 캐나다 연고팀인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시즌 후반 홈구장 복귀를 추진한다. 이에 따라 토론토 ‘에이스’ 류현진은 홈구장인 로저스 센터에 언제 처음 등판할지 주목된다. 지난해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 탓에 캐나다가 외국에서 들어오는 MLB 선수들도 2주간 격리하는 조치에 예외를 두지 않으면서 류현진과 토론토 선수들은 ‘타향살이’를 했다. 류현진은 2019년 12월 토론토로 이적했다.

이와 관련해 마크 샤피로 토론토 구단 최고경영자(CEO)는 “다음 2~3주, 또는 한달 이내에 우리와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할 것이라는 믿을만한 정보가 있다”고 말한 것으로 온라인 매체 ‘디애슬레틱’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샤피로는 이어 “4월 말이나 5월 초에 우리 선수들과 스태프, 다른 팀 선수들이 백신 접종을 하면 토론토는 안전한 장소가 된다”며 “우리는 (토론토에서 경기를 재개하자는) 요청을 공식화할 수 있다”고 했다.

하지만 토론토 시는 오는 7월 1일까지 모든 공개 행사를 금지했다. 이에 따라 로저스 센터에서 경기가 열려도 무관중일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해 샤피로는 “상황이 급변하지 않으면 7월 1일 이전엔 토론토로 돌아갈 수 없다”고 설명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는 정기시즌 홈경기를 5월 2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개최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다. 이어 5월 14~24일, 6월 1~6일 홈경기가 예정돼 있다. 블루제이스가 5월까지 플로리다에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와 관련해 샤피로는 “더니든에 우리 계획보다 조금 더 길게 남아 있을 수 있지만, 6월초에 여기 더니든에서 경기하는 것은 날씨 탓에 큰 도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토론토 구단은 코로나19로 지난해 홈구장에서 경기를 치르지 못하면서 류현진도 로저스 센터에 서지 못했다. 토론토는 뉴욕주 버펄로에 있는 마이너리그 구장, 세일런 필드를 임시 홈구장으로 활용해 한 시즌을 소화했다.

이기철 선임기자 chul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