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홈런주의보’ 뜬공이 무서운 요코하마 스타디움

‘홈런주의보’ 뜬공이 무서운 요코하마 스타디움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1-07-30 09:49
업데이트 2021-07-30 10: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요코하마스타디움 전경. 요코하마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요코하마스타디움 전경. 요코하마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김경문 야구대표팀 감독은 이번 대회 내야수 선발 기준으로 수비력을 방점에 뒀다. 투수진이 국제대회 경험이 적은 선수들로 세대교체가 된 만큼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한 핵심 요소라고 봤다.

그런데 경기가 열리는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오히려 내야 수비보다 외야 수비가 더 중요한 분위기다. 뜬공이 잦고 홈런도 쉽게 나오기 때문이다.

29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은 홈런에 죽고 홈런에 살았다. 위기를 맞은 것도 홈런 때문이었고, 위기를 극복한 것도 홈런 덕분이다. 이날 두 팀은 각각 3개씩 홈런을 때려냈다.

이스라엘은 3회초 이안 킨슬러가 선제 투런포를 때리며 앞서갔다. 한국은 4회말 오지환의 투런포로 따라갔다. 6회초 이스라엘이 라이언 라반웨이의 투런포로 4-2를 만들자 한국은 7회말 이정후와 김현수의 연속 홈런포로 따라잡았다.

이날의 영웅 오지환의 적시타로 역전까지 만든 한국은 승리를 지키기 위해 오승환을 올렸다. 그러나 오승환은 9회초 동점 홈런을 허용했다. 마지막 승부치기에서 이기면서 극적으로 승리를 따내긴 했지만 장타가 많이 나온다는 점은 고민이 들 수밖에 없다.
홈런 치고 포효하는 오지환. 요코하마 뉴스1
홈런 치고 포효하는 오지환. 요코하마 뉴스1
요코하마 스타디움은 좌우 폴까지 94m로 거리가 짧다. 실제 오지환의 투런포는 폴대 근처 담장을 살짝 넘어갔다. 홈런이 되진 않았지만 위험한 타구도 여러 차례 나왔다. 바람의 영향도 많이 받았다.

대표팀 외야진은 내야진이 공격력은 조금 떨어져도 수비를 우선한 것과 달리 공격력에 주로 초점을 맞췄다. 그러나 타자 친화적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는 외야 수비도 내야 수비 못지않게 승부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9회초 동점포를 허용한 오승환은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홈런이 자주 나오는 건 알고 있었다”며 “장타를 막을 방법을 더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오지환도 “뜬공이라고 생각했는데 외야 관중석으로 넘어가는 타구가 있었다”고 경기를 돌이켰다.

아직 1경기를 치렀고, 홈런 3개를 허용했지만 3개를 뽑아낸 만큼 유불리를 따지기 어렵다. 그러나 장타를 억제하지 못하고 반대로 장타를 생산해내지 못한다면 대표팀의 2연패 여정은 험난해질 수 있다.
요코하마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