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골프 분실구 찾는 시간은 3분, 해터해저드 두 클럽서

골프 분실구 찾는 시간은 3분, 해터해저드 두 클럽서

입력 2017-01-25 09:59
업데이트 2017-01-25 09:5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효주가 18일 중국 광저우의 사자후 골프장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17년 시즌 개막전인 현대차 중국여자오픈 최종 3라운드 5번홀에서 티샷을 날리고 있다. KLPGA 제공
김효주가 18일 중국 광저우의 사자후 골프장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17년 시즌 개막전인 현대차 중국여자오픈 최종 3라운드 5번홀에서 티샷을 날리고 있다.
KLPGA 제공
세계 골프 규칙을 정하는 영국 R&A와 미국골프협회(USGA)가 새로운 골프 규정을 검토하고 있다.

이들이 검토하는 주요 내용은 “분실구를 찾는 시간을 현재 5분에서 3분으로 줄이고,그린 위에 나 있는 스파이크 자국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골프 전문매체인 골프채널과 골프위크 등이 25일 보도했다. 이들 규칙은 2020년 1월부터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고 이들 매체는 전했다.

분실구를 찾는 시간을 줄인 것은 경기 진행을 좀 더 스피디하게 하기 위한 방안이다.

또 그린 위 신발 자국을 정리할 수 있도록 한 것은 앞선 조에서 경기하는 선수들이 더 깨끗한 그린에서 퍼트하게 돼 불공평하다는 지적을 받아들인 조치로 보인다.

이밖에 워터해저드 말뚝도 노란색 말뚝보다 빨간색 말뚝을 더 권장하기로 했다. 빨간색 말뚝이 박힌 워터해저드는 공이 빠진 지점에서 옆으로 두 클럽 이내에서 드롭하고 경기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경기 진행을 더 빠르게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