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운전면허증 반납하시면 라멘 할인 쿠폰 드릴게요

어르신 운전면허증 반납하시면 라멘 할인 쿠폰 드릴게요

임병선 기자
입력 2016-11-24 11:30
수정 2016-11-24 11:3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日경찰, 고령운전자 면허증 반납 유도

 일본 경찰이 어르신 운전자의 면허증 자진 반납을 유도하기 위해 라멘 등의 음식값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고 영국 BBC가 지지통신을 인용해 보도했다.

 

 아이치현 경찰은 고령 운전자들의 교통사고 발생률이 갈수록 높아지고 인명 사고도 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 18일부터 면허증을 스스로 반납하는 이들에게 수가키야 레스토랑 체인 산하 176개 라멘 가게에서 1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세트 메뉴 일부와 라멘, 라이스와 샐러드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일본에서는 고령자들의 면허증 반납을 유도하기 위해 택시와 공중목욕탕을 저렴하게 이용하는 등 각종 아이디어가 만발하고 있다. 로켓 뉴스 24란 매체는 도쿄도가 나이 든 운전자들이 도로 위를 달릴 수 있는 햇수를 표시하는 ´운전 졸업증명´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주에는 97세 스님이 또래들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면허증을 공개적으로 반납하는 행사를 갖기도 했다. 그는 사고를 피하려고 잔뜩 집중해 운전을 하기도 했다면서 “단지 체면 때문에 면허증을 갖고 있으려 하는 건 어리석은 짓”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