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두현이 왜? 수군댔던 당신 그 슛 봤다면 뜨끔!

김두현이 왜? 수군댔던 당신 그 슛 봤다면 뜨끔!

입력 2012-06-01 00:00
업데이트 2012-06-01 0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 축구에서 볼 점유율을 높이거나 상대를 압도하기 위해선 미드필드에서 경기 운영을 잘해야 하고 기술 있는 선수들이 있어야 한다. 그런 면에서 김두현은 중거리 슈팅 능력을 갖추고 있어 높이 평가 받아야만 한다.”

이미지 확대
김두현(오른쪽)이 31일 스위스 베른의 스타드 드 스위스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전반 42분 통렬한 중거리슛을 성공시킨 뒤 벤치로 달려가고 있다. 지동원(왼쪽부터), 구자철, 박주호, 남태희, 이정수 등이 축하하고 있다. 베른 연합뉴스
김두현(오른쪽)이 31일 스위스 베른의 스타드 드 스위스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전반 42분 통렬한 중거리슛을 성공시킨 뒤 벤치로 달려가고 있다. 지동원(왼쪽부터), 구자철, 박주호, 남태희, 이정수 등이 축하하고 있다.
베른 연합뉴스
●전반 42분 벼락같은 중거리슛

국가대표팀 최강희 감독이 지난 2월 김두현(30·경찰청)을 대표팀에 발탁한 배경을 설명할 때만 해도 회의적인 반응이 적지 않았다.

그도 그럴 것이 2008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에 입단했지만 이렇다 할 존재감을 보이지 못한 채 부상으로 짐을 싸야 했던 김두현이다.

특히 지난 2월 쿠웨이트와의 브라질월드컵 3차예선 최종전에선 실망스러운 플레이로 포지션 경쟁자 기성용과 교체 아웃됐다.

●쿠웨이트전 부진 한 방에 날려

그러나 최 감독이 옳게 봤음이 입증됐다. 김두현이 스페인과의 평가전에서 전반 42분 동점골을 터뜨리며 이름값을 했다. 특히 ‘무적 함대’를 상대로 주눅 들지 않은 몇 안 되는 선수 중 하나였다. 그의 통렬한 캐넌슛은 페르난도 토레스(첼시)의 번뜩이는 백헤딩으로 선제골을 허용해 패색이 짙어지기 시작할 때 터져나왔다.

박주호(바젤)의 슛을 수비수가 걷어 낸 것이 자신에게 향하자 김두현은 지체 없이 강력한 중거리슛으로 연결했다. 외신조차 “골키퍼 호세 레이나(리버풀)가 손을 쓸 수 없는 벼락슛”이라고 칭찬할 만큼 시원스러웠다. 개인 통산 A매치 62경기에서 12골이자 스페인 상대 A매치에서 18년 만에 득점포를 가동한 한국 선수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9일 카타르전 중원 지휘할지 주목

그가 9일 오전 1시 카타르와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1차전에서 공수를 조율하는 중원의 지휘자로 거듭날지 주목된다.

강동삼기자 kangtong@seoul.co.kr
2012-06-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