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산 슬픈 첫발… 신인 이규환 교육장서 숨져

두산 슬픈 첫발… 신인 이규환 교육장서 숨져

입력 2012-01-11 00:00
업데이트 2012-01-11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소양 교육 후 술자리 계단 내려가다 추락한 듯”

두산이 침통한 분위기 속에 새해 첫발을 뗐다. 올 시즌 두산 유니폼을 새로 입은 외야수 이규환(23)이 힘찬 출발을 다짐하는 시무식이 열리기 몇 시간 전에 신인 교육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기 때문이다.

이미지 확대
이규환
이규환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0일 오전 9시쯤 프로야구 신인 교육장인 충남 예산의 한 리조트 건물 지하 1층 계단에서 이규환이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신고할 때 이미 숨이 끊어진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KBO는 1박 2일 일정으로 신인 140명에게 프로야구 선수로서의 소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었다.

좌타자 이규환은 원광대를 졸업하고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 3라운드에서 두산에 지명됐다.

경찰은 “한 동료가 이날 새벽 3시까지 6층 술자리에 함께 있었다고 진술했다.”며 “비상계단을 통해 자기 방이 있는 3층으로 내려가다가 추락한 것에 무게를 두고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교롭게도 두산은 오후 홈 구장인 잠실에서 시무식을 가졌다. 고인도 교육이 끝나는 대로 시무식에 참석할 예정이었다. 소식을 접한 김승영 두산 사장은 시무식에서 비보를 전하지 않았다.

김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두산은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이 있는 구단”이라며 선수들에게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해 좋은 성적을 내 달라.”고만 당부했다. 이어 사정을 몰랐던 김진욱 감독은 “우리 선수들을 믿는다. 자신을 사랑하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책임을 다하는 선수가 되자.”고 강조했다.

구단은 시무식이 끝난 뒤에야 김 감독에게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선수들은 깊은 침묵 속에 평상심을 잃지 않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역력했다.

김 감독은 굳은 표정으로 “프로에 지명되면서 나름대로 큰 꿈을 가졌을 텐데 시작도 해보기 전에 이런 일이 생겼다.”며 “내일부터 훈련을 시작한다. 이제 남은 선수들이 흔들리지 않도록 잘 이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2-01-11 29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