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두고 봅시다… 누가 잘되는지”

“두고 봅시다… 누가 잘되는지”

입력 2011-01-15 00:00
업데이트 2011-01-15 01: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트레이드 상처 넥센 박정준 올 시즌 선전 다짐

휴대전화기에 찍힌 부재중 통화 목록을 보는 순간 느낌이 왔다. “뭐지. 뭔가 이상한데….” 20통 넘게 와 있었다. 구단 사무실 번호였다. “빨리 연락 바란다.”는 구단 운영팀장의 문자가 눈에 들어왔다. 뭔가 신상에 변화가 생겼다는 느낌이 들었다. 목소리를 가다듬고 구단에 전화를 걸었다.

이미지 확대
박정준
박정준
“정준아, 기사 봤냐. 미안하다.” 운영팀장의 첫마디였다. 뭐라 대답할 말을 찾기 힘들었다. 한참을 멍하게 서 있었다. 8년 동안 몸담았던 롯데를 떠나게 됐다. 지난해 12월 20일 투수 이정훈과 함께 넥센으로 트레이드된 박정준의 모습이었다. 투수 유망주 고원준과 1대2 트레이드됐다.

사실 어느 정도 예상을 하고 있었다. “(이)인구 형하고는 계약을 했는데 저한테는 계약하자는 말을 안 하더라고요.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롯데엔 비슷비슷한 유형의 외야수가 많다. 그 가운데 누가 되든 곧 트레이드가 있을 거라는 얘기가 돌았었다. 예상은 사실이 됐고 그 시기는 생각보다 빨리 왔다.

마음고생이 많았다. 박정준은 경남 마산 출신이다. 경남고를 졸업했고 2003년 롯데에 1차 지명됐다. 상무 시절을 빼면 부산·경남에서만 생활했다. 고향 팀을 떠나는 건 마음 아픈 일이다. “처음 서울에 올라오니까 춥더라고요. 마음이 추워서 그런지….” 박정준은 말끝을 흐렸다.

자존심도 많이 상했다. 모두들 “넥센이 선수 장사를 했다.”고들 했다. 사람들의 관심은 롯데로 가는 고원준에게만 집중됐다. 박정준은 ‘고원준 거래’의 부속물로 여겨졌다. 고원준과 맞바꾸기엔 격이 안 맞다고들 얘기했다. “그런 말을 들으면서 화가 많이 났습니다. 자존심 하나로 버텨온 인생인데….” 그러나 방법이 없었다. “당장 제 성적이 안 좋으니 할 말이 없지요. 대신 ‘두고 보자 누가 더 잘되는지’라고 다짐했습니다.”

사실 박정준은 재능 있는 선수다. 출루율과 장타율이 모두 높다. 맞히는 능력에다 힘을 겸비했다. 선구안은 롯데 안에서 최고 수준이었다. 발도 빠르다. 기록만으로는 김주찬과 비슷할 정도다. 주루플레이가 미숙한 편이지만 이건 교정이 가능하다. 고등학교 시절 천재로 불렸다. 입단 뒤 겨울캠프에선 대마신 사시키를 상대로 홈런도 날렸다. 한때 SK 김성근 감독조차 “데려오고 싶다.”고 했었다. 롯데가 1차 지명했던 데는 이유가 있었다.

그런데 여러 가지로 상황이 잘 안 맞아떨어졌다. “입단 첫해, 팔꿈치 수술을 했는데 이후 감을 못 찾겠더라고요.” 박정준의 말이었다. 그래서 2006년 일찌감치 상무에 입단했다. 2009시즌 시작 전 복귀해선 기회를 잡았다. 6월 한달 동안 4할 가까운 타율과 10할이 넘는 OPS를 기록했다. 그러나 약점이 노출됐다. “체력도 떨어지고 변화구에 약하다는 것도 알려지고… 준비 부족이었습니다.” 2010시즌을 손꼽아 기다렸지만 의욕이 넘쳤던 게 오히려 독이 됐다. 안 좋은 밸런스로 무리하게 운동을 했다.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졌고 결국 2군에서 1년을 보냈다.

이제 박정준은 새 팀에서 새 야구 인생을 시작한다. 스스로 기대가 크다. “두고 보십시오. 올 시즌이 끝나면 모두가 박정준을 이야기하게 해줄 겁니다.” 각오가 단단했다.

글 박창규기자 nada@seoul.co.kr

사진 정연호기자 tpgod@seoul.co.kr
2011-01-15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