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박’ 또 소속팀 이달의 선수

‘양박’ 또 소속팀 이달의 선수

입력 2011-01-08 00:00
업데이트 2011-01-08 00: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지성·박주영 나란히 수상

‘양 박’(兩朴) 박지성(29·맨체스터 유나이티드)과 박주영(26·AS모나코). 한국 축구의 대들보다. 양 박은 7일 나란히 소속팀의 ‘이달의 선수’로 뽑혔다. 지난해 11월에 이은 두달 연속 수상이다. 유럽 무대에 진출한 이후 처음이다. 한국 축구뿐 아니라 리그에서도 사랑받는 선수로 우뚝 선 것.

인기와 실력은 여전하지만 최근 양 박의 행보는 엇갈린다. 박지성이 소나무처럼 꿋꿋이 대표팀을 지키는 사이, 박주영은 무릎 부상으로 태극마크를 반납했다. 있으나 없으나 ‘뜨거운 감자’다. 박지성은 대표팀 은퇴 문제로 홍역을 치렀고, 박주영은 꾀병설에 시달렸다.

박지성은 축구 팬의 연말연시를 후끈하게 달궜다. 남아공월드컵 때 이미 대표팀 은퇴 의사를 피력했던 그는 아시안컵을 앞두고 ‘마지막’을 선언했다. 아버지 박성종씨가 “아시안컵을 끝으로 은퇴”라고 선을 그어 기름을 부었다.

축구 팬들은 서명운동까지 하며 은퇴를 말렸다. 박지성은 “협회와 상의하겠다.”고 한발 물러섰지만 계획에는 큰 변동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캡틴’의 포지션도 관심의 대상이었다. 박지성은 처진 스트라이커와 왼쪽 날개, 중앙 미드필더를 오가며 혼란을 겪었다. 결국 구자철을 처진 공격수로 배치하면서 박지성은 왼쪽 날개로 자리 잡았다. 조광래 감독은 평가전을 통해 만족감을 표시했다.

박주영은 ‘꾀병이 아니냐’는 구설에 시달렸다. 박주영은 지난해 12월 23일 FC소쇼전에서 골 세리머니를 하다 무릎 부상을 당했다. 자기공명영상(MRI) 촬영 결과 박리성 골연골염으로 알려졌다. 아시안컵 명단에서 빠졌고 조 감독은 박주영의 대체자를 물색하느라 골머리를 앓았다. 문제는 박주영이 2주 만에 러닝훈련을 재개하면서 시작됐다. 박주영이 병역 혜택이 있는 아시안게임만 뛰고, 대가 없는 아시안컵은 빠진 게 아니냐는 것. 대표팀 송준섭 주치의의 소견으로 논란은 일단락됐지만 그만큼 박주영의 공백은 연말연시 대표팀의 가장 큰 화두였다.

한국이 아시안컵 탈환에 성공한다면 가장 큰 박수는 박지성에게 쏟아질 것이다. 실패한다면 박주영의 공백을 탓할지도 모르겠다. 무얼 해도 핫이슈가 되는 양 박이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1-01-08 22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