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삼성 레더·KCC 브랜드 맞바꾼다

삼성 레더·KCC 브랜드 맞바꾼다

입력 2010-01-08 00:00
업데이트 2010-01-08 0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삼성 테렌스 레더와 KCC 마이카 브랜드가 7일 맞트레이드됐다.

예상치 못했던 일이다. ‘디펜딩챔피언’ KCC는 아쉬운 게 없어 보였다. 지난 시즌 우승멤버가 거의 그대로다. 골밑 하승진에 전태풍, 추승균, 아이반 존슨까지 화려하다. 아쉬운 건 제2용병 브랜드. 기량이 좀처럼 안 올라와 속을 태웠다. 브랜드는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까지 총 71경기를 소화하며 팀 우승을 이끌었다. 농구팬 사이에서 ‘브노예’라고 불릴 정도로 헌신했다. 빠르고 내·외곽슛 모두 좋다. 궂은일도 마다하지 않는다.

하지만 올 시즌 존슨에 밀려 벤치를 지키는 일이 잦았다. 어쩌다 나서니 경기력도 좋지 않았다. 허재 감독은 “차차 나아질 것”이라고 했지만 내심 다른 용병을 생각하고 있었다. 결국 KCC는 트레이드 마감기한인 14일을 일주일 앞두고 칼을 뽑아들었다. 카드는 삼성 레더였다.

한때 ‘삼성레더스’라 불릴 정도로 비중이 큰 레더였다. 그러나 삼성은 미련 없이 버렸다. 시즌 전 ‘하프코리안’ 이승준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그러나 막상 뚜껑을 열자 레더와 이승준은 겹쳤다. 둘의 불화설까지 나돌았다. 팀 성적도 기대 이하였다. 삼성은 현재 겨우 5할 승률을 오가고 있다.

어쨌든 시즌 중반 리그를 뒤흔들 대형 용병 트레이드가 성사됐다. 어느 쪽에 이익일지는 아직 아무도 모른다. 레더는 이날 삼성 유니폼을 입고 동부와 마지막 경기를 치렀다. 17득점 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경기는 동부가 이겼다. 74-73. 1점차 승부였다. 레더는 경기가 끝난 뒤에야 트레이드 사실을 통보받았다. 안양에선 KT&G가 오리온스를 66-47로 눌렀다. 오리온스 47점은 프로농구 역대 최소득점 기록이다.

조은지기자 zone4@seoul.co.kr
2010-01-08 27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