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檢 ‘간부 직원 공사비 뻥튀기’ 길병원 추가 압수수색

檢 ‘간부 직원 공사비 뻥튀기’ 길병원 추가 압수수색

입력 2013-10-01 00:00
업데이트 2013-10-01 16: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검찰이 시설 공사비를 부풀려 가로챈 혐의로 인천지역 최대 종합병원 간부 직원 2명을 구속한 데 이어 최근 이 병원을 다시 압수수색했다.

인천지검 특수부(신호철 부장검사)는 지난달 30일 인천 남동구 구월동 길병원에 대해 압수수색했다고 1일 밝혔다.

검찰은 당일 병원 시설팀과 재무팀 사무실에서 공사 관련 문서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했다. 또 인천 길병원 건물 신·증축 관련 서류도 압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달 배임수재 혐의로 구속된 인천 길병원 전 시설팀장 이모(55)씨가 추가로 빼돌린 공사비가 있는지 수사하고 있다.

검찰은 이씨가 빼돌린 공사비 중 일부가 병원 윗선으로 옮겨간 정황이 있는지도 수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는 지난해 병원 시설팀장으로 재직할 당시 병원 내 시설공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부풀린 공사비 가운데 수천만원을 하도급 건설업체로부터 되돌려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검찰 조사에서 혐의 사실을 일부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같은 혐의로 이 병원 전 시설팀 계장 이모(45)씨를 구속 기소했다.

이씨도 시설팀장과 짜고 해당 하도급 업체로부터 1억8천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들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지난 8월 길병원 내 시설팀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해 해당 공사 관련 서류와 회계문서 등을 확보한 바 있다.

검찰의 한 관계자는 “이번 압수수색은 현재 구속된 시설팀장의 혐의 내용을 보강하는 차원”이라며 “빼돌린 공사비가 윗선에 전달됐는지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