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한의원의 광고를 맡고 있는 대행사 미쓰윤에 따르면, 편강한의원의 광고는 소위 ‘약 빨고 만든 광고’라고 불리며 방송매체 광고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네티즌을 통해 빠르게 전파되고 있으며 ‘좋아요’ 클릭 수가 1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버스 광고계의 이단아로 불리는 편강한의원의 광고는 뭇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하다. 대문짝만한 크기의 궁서체로 편강탕의 존재를 알리는 데 이어, 한의원으로는 드물게 웹툰을 이용해 과장된 일러스트와 젊은 세대의 최신 유행을 접목한 지하철 광고까지 편강한의원의 개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다.
시리즈물로 제작되는 편강한의원의 극장 광고는 총 12편이며, 현재 시즌 2로 총 7편이 공개됐다. 편강한의원 관계자는 “이달에 시즌2가 공개되자마자 인터넷에는 연관검색어로 ‘편강한의원 광고 2’가 뜨며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며 “무삭제 버전은 온라인을 통해 오는 7월 1일 공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 광고를 본 네티즌들도 “시리즈물을 계속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후속편이 기다려지는 광고는 처음”이라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미쓰윤 서예원 대표는 “이런 시리즈물 광고는 소비자 관점에서 늘 똑같은 광고를 봐야 한다는 지루함을 덜 수 있고, 광고 제작자의 입장에서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현할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편강한의원 광고에 꾸준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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