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4학년에도 수학탐험대 등 AI 학습 서비스

초등 3·4학년에도 수학탐험대 등 AI 학습 서비스

김기중 기자
김기중 기자
입력 2022-09-01 13:13
수정 2022-09-01 13:1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수학탐험대의 학습진단 화면. 자료 교육부
수학탐험대의 학습진단 화면. 자료 교육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은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을 활용한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 서비스를 기존 1~2학년에서 3~4학년까지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수학탐험대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준을 진단하고, 학습 결과를 분석해 맞춤형 학습 활동을 제공하도록 지원한다. 2020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누적 가입자 20만여명, 누적 사용자 240만여명을 기록했다. 특히 수학학습 교구를 가상세계로 옮겨 놓은 디지털 교구 12종을 제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부는 수학탐험대뿐만 아니라 ‘책열매’, ‘AI펭톡’과 같은 인공지능 학습 시스템도 개발·제공한다. 책열매는 초등 3~6학년 국어 ‘한 학기 한 권 읽기’ 독서 단원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AI펭톡’은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과 학생 간 일대일 영어 대화 연습서비스를 지원한다.

오승걸 교육부 학교혁신지원실장은 “초등학교 단계에서부터 공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학습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학 역량을 기르고, 일상에서 디지털 기술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10월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할까요?
오는 10월 개천절(3일)과 추석(6일), 한글날(9일)이 있는 기간에 10일(금요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시 열흘간의 황금연휴가 가능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지만 정부는 아직까지는 이를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다음 기사를 읽어보고 황금연휴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1.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야한다.
2. 10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할 필요없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