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교육 플러스]

[교육 플러스]

입력 2015-01-05 17:56
업데이트 2015-01-05 18: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이버외대, 원어민 단어 MP3 제공

사이버한국외대가 최근 이 대학 외국인 전임교수의 육성을 녹음한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생활 필수 단어 MP3 파일을 홈페이지(cufs.ac.kr) 등에 무료로 공개했다. 일상생활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단어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식당·여행·교통·숙박 등 여행지에서 쓸 수 있는 어휘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사용되는 단어 등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으로 분류한 게 특징이다. 파일마다 단어장이 있어 이동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16일까지 장애 청소년 행복교실

서울청소년수련관은 오는 16일까지 10여개 중·고교 특수학급 장애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5 겨울방학 행복교실’을 운영한다. 행복교실은 서울시내 특수학급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 18명과 대학생 자원봉사자 4명 등 모두 22명이 함께 위생 교육과 경제 놀이 등 일상 생활교육과 카드 마술 체험, 핸드 드립 체험 등 여가활용 훈련을 한다. 영화·연극 관람 등 야외체험 활동도 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8만원이다.

창원문성대학, 해외취업 협약

창원문성대학은 5일 경남도청에서 우수에이엠에스㈜, 신성델타테크㈜, ㈜유니온, 태림산업㈜, ㈜동구기업 등 5개 기업, 한국산업인력공단 경남지사와 함께 해외 취업처 확보를 위한 ‘해외취업 트랙’ 협약을 맺었다. 창원문성대학은 이번 협약으로 5개 기업에서 각 5명씩 모두 25명의 해외 취업처를 확보하게 됐다. 이번 해외취업 트랙은 지난해 정부 관계부처 합동으로 국정 중점 과제로 발표했던 청년 해외취업 촉진 방안에 따른 것이다.

티처빌, 3D 프린팅 무료 연수

티처빌 원격교육연수원은 최근 교사들을 위한 ‘학교에서 활용하는 3D 프린팅’ 연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율 연수는 3D프린터의 기초부터 실제 활용법을 습득해 학교에서 동아리 활동이나 수업 시간에 3D프린팅을 활용한 수업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참가 신청은 티처빌 홈페이지(teacherville.co.kr)에서 하면 된다.

대교, 여가부 민간협력 우수 기업에

대교는 다문화가족 자녀와 사회적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민관협력 사업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학생들의 재능 개발을 후원하는 ‘눈높이 드림 프로젝트’를 비롯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해 온 공로다. 눈높이 드림 프로젝트는 스포츠와 미술·음악 등 예체능 분야에서 재능 있는 사회적 배려 계층 어린이 30명을 매년 선정해 재능개발비와 전문가 멘토링을 후원하는 것으로 2011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2015-01-06 25면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