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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을처럼 행동해라, 갑은 나다”…서비스 거절하자 피자집 사장 무릎 꿇린 손님

“을처럼 행동해라, 갑은 나다”…서비스 거절하자 피자집 사장 무릎 꿇린 손님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2-01 09:58
업데이트 2022-11-10 1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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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꿇은 피자 가게 사장 A씨. 유튜브 ‘장사의 신’ 캡처
무릎 꿇은 피자 가게 사장 A씨. 유튜브 ‘장사의 신’ 캡처
#피자를 주문한 한 고객이 리뷰 이벤트를 참여하지 않고 서비스를 요구했다. 사장이 이를 거절하자 고객은 매장을 찾아와 영업방해를 하며 무릎을 꿇으라고 요구했다.

피자 가게에서 서비스 요구를 거절당한 고객이 사장을 무릎 꿇려 공분이 일고 있다.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장사의 신’에는 ‘피자집 여사장님 밀치고 무릎 꿇게 한 진상 고객’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은 CCTV에 녹화된 것으로, 지난달 29일 한 피자집에서 발생한 상황을 담고 있다.

영상에는 손님 한 명이 매장 주방 입구까지 들어오려는 모습이 담겼다. 이에 피자집 사장 A씨는 손님에게 다가갔고 잠깐의 몸싸움이 벌어진다. 잠시 뒤 사장은 바닥에 무릎을 꿇는다.

A씨는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사건의 시작은 지난달 25일 시작됐다”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당시 A씨가 운영하는 피자집은 한 포털사이트 영수증 리뷰 이벤트 상품을 제공하고 있었다. 문제의 고객 B씨는 피자집을 20번가량 찾은 단골인데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고 상품을 달라고 요구했다. A씨는 이를 거절했고, 이후 하루 3~6통씩 B씨로부터 전화가 왔다.

A씨는 “전화를 받게 되면 손님과 감정적으로 서로 목소리가 높아지기 때문에 전화를 받지 않았다”면서 “2년 가까이 장사하면서 이런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다”고 말했다.

나흘 뒤 B씨는 매장을 방문했다. A씨는 너무 바빠 ‘기다리라’는 말만 한 채 응대하지 못했고 결국 B씨는 주방까지 난입해 불만을 드러냈다. 아르바이트생의 만류로 상황은 일단락됐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B씨는 30~40분 뒤 다시 매장에 왔고 영업방해를 시작했다. A씨는 “슬슬 지쳐가고 짜증이 난 상태라 ‘뭘 원하냐’고 물었다. 그러자 무릎을 꿇으라고 했다”면서 “이 상황을 빨리 끝내고 싶어 무릎을 꿇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A씨는 “아르바이트생이 영상을 찍고 있는 걸 보고 본인도 같이 무릎을 꿇으며 인신공격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A씨는 “앞으로 가게에 오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자, B씨는 ‘내가 그간 팔아준 게 얼만데’, ‘젊은 애가 장사를 이딴 식으로 하냐’, ‘친절하게 해라’, ‘니가 내 전화를 무시했으니까 나도 너 무시해 주러 왔다’, ‘을처럼 행동해라 갑은 나다’ 등의 발언을 했다”고 주장했다.

상황이 심각해지자 경찰이 출동했다. 동영상을 본 경찰은 “이건 쌍방이다”면서 “고소해도 되는데 서로 합의를 원만하게 했으면 한다”고 조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B씨는 영상을 지우는 조건으로 A씨의 매장에 오지 않을 것을 약속했고, 해당 영상은 3자가 보는 앞에서 삭제 조치했다.

A씨는 “영업을 마친 후 대표님께 상황에 대해 말씀드렸다”면서 “매장으로 바로 오셔서 CCTV 영상을 확인하신 후 무슨 쌍방폭행이냐며 고소 처리한다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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