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사망한 강서구 일가족, 극단적 선택했나…부검 결과 나왔다

사망한 강서구 일가족, 극단적 선택했나…부검 결과 나왔다

오세진 기자
입력 2021-07-07 14:41
업데이트 2021-07-07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일산화탄소 중독 가능성”

서울 강서구 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일가족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부검 결과가 나왔다.

서울 강서경찰서는 “변사자 3명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외력의 작용을 의심할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고 한 명의 혈액 간이검사에서 일산화탄소 중독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왔다”고 7일 밝혔다.

경찰은 시신 부패가 심해 정확한 사망시점을 추정하긴 어렵지만 폐쇄회로(CC)TV와 컴퓨터 사용 및 통화내역, 검안 소견을 종합하면 지난 1~3일쯤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직접사인이 불분명한 2명에 대해서는 약독물 검사를 하기로 했다.

일가족은 지난 5일 오후 2시 30분쯤 강서구 화곡동의 다세대주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망자의 신원은 어머니 A씨와 아들, 친척 관계인 여성으로 파악됐다.

이들과 주거지가 다른 A씨의 또 다른 아들로부터 ‘어머니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내용의 신고를 접수하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외부인의 침입 흔적이나 범행에 사용된 것으로 추정할 만한 흉기 등은 발견하지 못했다. 유서도 없었다.

어머니 A씨와 그의 아들 B씨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로 지정돼 그동안 구청으로부터 생계급여와 의료급여, 주거급여를 지원받고 있었다. 함께 숨진 C씨 역시 주소는 다르지만,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인 것으로 전해졌다.
오세진 기자 5sj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