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회전교차로에서 일부러 ‘꽝’, 고의 사고 보험사단 34명 검거

회전교차로에서 일부러 ‘꽝’, 고의 사고 보험사단 34명 검거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5-25 11:11
업데이트 2021-05-25 11: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회전교차로에서 차선 변경차 들이받아 1억 8000만원 챙겨

일부러 차량 접촉사고를 낸 뒤 합의금과 수리비 명목으로 억대를 챙긴 보험 사기단 34명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남경찰청 광역수사대는 보험사기방지특별법 위반 혐의로 주범 A(21)씨 등 2명을 구속하고 범행에 가담한 B(21)씨 등 3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
경남경찰청
경남경찰청
A씨 등은 지역 선후배와 친구 사이로 지난해 7월부터 올해 3월까지 경남·부산·대구 일대에서 고의 차량 접촉사고를 30여차례 낸 뒤 합의금과 수리비 명목으로 약 1억 8000만원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주로 지역 내 회전교차로를 범행 장소로 선택해 앞선 차가 차선 변경을 할 때 뒤에서 일부러 들이받는 수법으로 사고를 냈다.

뒤에서 직진하는 차보다 차선을 바꿀 때 주의 의무를 기울이지 않은 차의 과실이 더 큰 점을 노린 것이다.

경찰조사결과 실제로 이들이 저지른 대다수 범행은 과실 비율이 8대2 정도로 차선을 변경한 피해 차량 책임이 더 무겁게 나타났다.

경찰은 A씨 등이 지역 선후배와 친구 등을 연결해 점조직해서 모텔에 합숙을 하며 범행 일시, 장소, 방법, 사후 조치 등을 사전에 계획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중고차 2대를 사들여 번갈아 범행에 동원해 차 한 대에 4명씩 태워 회전교차로를 계속 돌다 범행을 하기에 적합한 차가 나타나면 일부러 접촉사고를 낸 것으로 드러났다.

사기가 들키는 것을 피하기 위해 범행 때마다 탑승자와 운전자를 바꿔 범행을 저지르기도 했다.

경찰은 범행이 계획적·조직적으로 이뤄진 점을 고려해 추가 범행이나 가담자 추가 여부를 계속 수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