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아이스크림 사줄게” 김해 ‘초등생 유인’ 학교 괴담 반전

“아이스크림 사줄게” 김해 ‘초등생 유인’ 학교 괴담 반전

강원식 기자
입력 2021-05-20 11:29
업데이트 2021-05-20 11: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찰 수사결과 범죄혐의 없는 것으로 결론, 종결

최근 경남 김해시 한 초등학교에서 신원 미상의 성인들이 하굣길 학생들을 유인하려다 미수에 그쳤다는 일부 학생들의 진술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이미지 확대
김해 초등학교 등굣길 학생 유인미수 신고는 학생 거짓말
김해 초등학교 등굣길 학생 유인미수 신고는 학생 거짓말
김해중부경찰서는 김해지역 초등학교 저학년 유인미수 의심사건 수사결과 범죄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확인돼 사건을 종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초등학교는 지난 11일 한 학부모로 부터 “자녀가 하굣길에 유인될 뻔했다고 한다”는 내용의 신고를 받고 이같은 사실을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에 따르면 해당 학교측은 다음날인 12일 학생들을 상대로 전수조사를 한 결과 최초 신고자를 포함해 저학년생 6명이 피해를 봤다는 진술을 했다.

학생들은 하굣길에 성인 남성 1명과 여성 1명이 “아이스크림을 사주겠다”거나 고양이 사진을 보여주면 “같이 가자”고 해 거절했다는 이야기를 부모 등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지난 14일 학교측 신고에 따라 지난 18일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해당 학교가 원격수업을 끝내고 등교수업을 실시한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피해를 주장한 학생들의 하굣길 CCTV를 분석한 결과 성인이 학생을 유인하려는 장면을 비롯한 범죄혐의는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학부모가 입회한 가운데 학생들을 상대로 면담조사를 한 결과 학생들이 주변에서 괴담을 듣고 자신이 피해를 본 것처럼 이야기를 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에 따라 경찰은 범죄혐의가 없는 것으로 결론을 내고 수사를 종결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어린 학생들이 주변에서 떠도는 괴담을 듣고 자기가 피해를 봤다고 잘못 표현한 이야기가 사실인 것처럼 퍼진 것으로 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해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