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성주 사드기지 물품 반입 이틀 만에 재개…경찰 농성주민 해산

성주 사드기지 물품 반입 이틀 만에 재개…경찰 농성주민 해산

김상화 기자
김상화 기자
입력 2021-05-20 09:04
업데이트 2021-05-20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 오전 경북 성주군 초전면 사드기지 앞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강제 해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20일 오전 경북 성주군 초전면 사드기지 앞에서 경찰이 시위대를 강제 해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방부와 주한미군이 20일 경북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기지에 생필품과 공사 자재 반입을 재개됐다.

지난달 28일 이후 약 한 달 만에 네 번째 물자 반입이 이뤄졌다.

국방부 등은 이날 오전 7시 30분쯤 성주 초전면 소성리 사드 기지에 물품 등을 실은 차량 18대를 반입했다.

주로 공사 자재와 인부를 실은 차량이라고 사드철회 소성리종합상황실은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5시 40분쯤 주민, 종교단체, 사드 반대 활동가 등 30여명은 진입로를 막고 항의 농성에 나섰다.

경찰은 6시 50분쯤 이들을 강제 해산하고 진입로를 확보했다.

이 과정에서 일부 주민과 경찰이 충돌했지만 부상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국방부 관계자는 “한미 장병들의 기본적인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해 시설 공사 자재와 급식물자 등을 반입했다”며 “차량 30여대가 들어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지난달 28일, 지난 14일과 18일에도 차량 수십 대를 반입한 바 있다.

사드철회 소성리종합상황실 관계자는 “정부가 사드를 기정사실로 하기 위한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 방미에 맞춰 사드 기지를 병참화 하려는 의도다”고 비판했다.

주민과 사드 반대단체 관계자들은 오는 21일 청와대 앞에서 정부와 미국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성주 김상화 기자 s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