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부친 살해 뒤 노부부 살해…엽기행각 30대 긴급체포

부친 살해 뒤 노부부 살해…엽기행각 30대 긴급체포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19-01-07 16:23
업데이트 2019-01-07 16: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돈 때문에 노부부 살해” 진술

아버지를 살해한 뒤 도주하는 과정에 다시 살인을 저지른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충남지방경찰청은 존속살해 등 혐의로 A(31)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12월 28일 충남 서천 아버지(66)의 집에서 미리 준비한 흉기로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지난 2일 “연락이 되지 않는다”는 아버지 지인의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집에서 아버지 시신을 발견했다.

아버지가 지인들에게 “아들이 온다”고 말했던 점과 폐쇄회로(CC)TV 영상 등을 토대로 경찰은 A씨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추적했다. 경찰은 전날 오후 4시쯤 부산에서 A씨를 검거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아버지를 살해한 혐의를 인정했다.

또 경찰이 그가 B(80)씨 명의의 카드와 도장 등을 소지한 점을 수상히 여기고 추궁하자 그는 “인천에서 노부부를 살해했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B씨 주소지가 있는 인천경찰청을 통해 확인한 결과 주거지에서 B씨 부부가 흉기로 살해돼 숨져 있는 것을 확인했다. 그는 경찰 조사에서 “지난 5일 돈 때문에 노부부를 살해했다”고 진술했다.

A씨는 아버지를 살해한 뒤 대중교통을 이용해 서울, 인천 등을 거쳐 부산까지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다. 다른 범죄를 저질러 교도소에서 복역하다 지난 7월 출소했고 이후 별다른 직업이 없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조사를 마치는 대로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