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코엑스 정전, 시민 3명 엘리베이터 갇혔다가 구조…복구완료(종합)

코엑스 정전, 시민 3명 엘리베이터 갇혔다가 구조…복구완료(종합)

장은석 기자
입력 2016-12-02 18:04
업데이트 2016-12-02 18: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코엑스 대규모 정전
코엑스 대규모 정전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정전이 발생해 일부 매장이 문을 닫고 일시 영업을 중단하고 있다. 소방당국과 코엑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코엑스 센트럴동, 도심공항터미널 등에서 내부 전기공사 중 작업자 실수로 정전이 된 것으로 보인다. 2016.12.2 연합뉴스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일 대규모 정전이 발생해 시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일어났다.

시민 3명은 엘리베이터에 갇혔다가 구조됐다.

소방당국과 코엑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0분쯤 코엑스 전시컨벤션센터, 트레이드타워, 아셈타워 등에서 정전이 일어나 2시 10분쯤 복구됐다.

복구 후에도 일부 매장 내에는 전기 공급이 안 됐지만 순차적으로 불이 들어왔다.

코엑스는 정전 직후 비상발전기를 가동해 조명과 전력을 공급하고 무역센터 내 안내방송을 했다.

이어 완전복구를 위해 트레이드타워, 아셈타워, 전시컨벤션센터, 코엑스몰 등 건물별로 오후 4시 30분부터 5시까지 30분간 일시정전을 했다. 5시 5분쯤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정전 때문에 건물 승강기 안에 시민 3명이 갇혀 있었으나 5∼10분 이내에 모두 구조됐고 다른 인명피해는 없었다.

사고 초기에 연기가 났다며 화재신고가 접수됐으나 이는 비상발전기 가동에 따른 매연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전력공사 관계자는 “한전 선로 문제는 아니다”라며 “코엑스에서 자체 전력설비 공사를 하다가 본선로를 건드려 단전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