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 캐다 갯벌에 고립된 60대 여성···헬기로 구조

꼬막 캐다 갯벌에 고립된 60대 여성···헬기로 구조

임형주 기자
입력 2025-04-11 15:04
수정 2025-04-11 15:0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무안군 현경면 가입리 선착장 인근 고립
목포해경, 헬기 출동 60대 여성 긴급 구조
“위급상황 발생시, 지체없이 신고해 달라”

이미지 확대
목포 해경이 갯벌에 고립된 60대 여성을 헬기로 구조하고 있다.  (목포해경 제공)
목포 해경이 갯벌에 고립된 60대 여성을 헬기로 구조하고 있다. (목포해경 제공)


바닷물이 드는 줄도 모르고 꼬막을 캐다가 고립된 60대 여성이 헬기에 의해 긴급 구조됐다.

목포해양경찰은 11일 오전 10시 30분쯤 전남 무안군 현경면 가입리 선착장 인근 갯벌에 60대 여성 A씨가 고립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긴급 구조했다고 밝혔다.

해경은 당시 A씨가 있던 곳에 물이 들어오고 있었고 육상으로부터 약 400m 떨어져 있어 구조대 접근이 어렵다고 판단했다.

곧바로 목포항공대 헬기 1대 출동시켰고 신고가 접수된지 1시간 만에 A씨를 구조했다.

목포해경 관계자는 “갯벌에서 활동하기 전 반드시 미리 물때를 확인하고 주변 지형을 숙지해야 한다”며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망설이지 말고 119로 신고해달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