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M·진이 서촌서 깜짝 놀란 이유는?… BTS가 소개하는 ‘서울’

RM·진이 서촌서 깜짝 놀란 이유는?… BTS가 소개하는 ‘서울’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9-02 14:10
수정 2022-09-02 14:1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서울 관광홍보 영상 티저 3편 공개
2017년부터 서울 명예 홍보대사 활동

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 영상 티저 스틸컷. 서울관광재단 제공
방탄소년단 서울 관광 홍보 영상 티저 스틸컷. 서울관광재단 제공
방탄소년단(BTS)이 소개하는 서울 관광 홍보 영상 티저 3편이 2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BTS는 2017년부터 6년째 서울 명예 관광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해마다 서울관광 공식 홍보영상에 출연해 서울 관광을 알리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에 따르면 이날 공개된 티저 3편에는 서울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서촌, 남산서울타워, 노들섬이 배경으로 등장한다.

‘미식의 밤(deliciouSeoul)’ 티저 영상에는 야심한 시각인 오전 12시 30분에 서촌에서 RM과 진이 깜짝 놀라는 모습이 담겼다. ‘힐링스팟(healingSeoul)’ 티저 영상에서는 지친 일상 속 여유를 찾는 BTS 멤버의 모습을 통해 서울 도심 속의 여유를 보여준다. 마지막 ‘인생샷(snapshotSeoul)’ 티저 영상에서는 남산서울타워 케이블카 안에서 즐겁게 웃고 있는 멤버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BTS의 RM, 진과 함께 한 이 세 편의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이번달 한 달간 글로벌 관광객들과 서울 시민들에게 관광도시 서울을 홍보할 예정이다. 메인 홍보영상 공개 이후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사람, 서울 라이프 스타일’을 보여주는 서울관광 홍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은미 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서울은 매력적인 관광 요소들과 더불어 강력한 K-콘텐츠를 바탕으로 스스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세계인들을 끌어들이고 있다”며 “이번 티저영상과 함께 곧 공개될 홍보영상에서 선보이게 될 서울과 서울의 이야기를 통해 코로나 이후 첫 번째 관광지로 서울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지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서울시의회 김동욱 의원(국민의힘, 강남5)의 지속적인 관심과 예산 확보 노력에 힘입어, ‘개포택지’를 포함한 노후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서울시는 지난 5월 ‘택지개발지구 단독주택지 도시관리방안 마련’ 용역을 착수했으며, 6월에는 착수보고회를 통해 과업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했다. 이번 용역에는 개포택지를 포함한 총 10개 택지지역이 대상에 포함되며, 도시공간본부가 총 1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내년 2월까지 수행할 예정이다. 해당 용역은 지역별 기반시설 현황, 용도지역, 주택 노후도 등 실태를 조사하고 문제점을 분석해, 택지개발 당시 계획된 구조와 현재의 주거 수요 간 불일치를 해소할 수 있는 합리적 도시관리 기준을 도출하는 데 목적이 있다. 김 의원은 “개포택지는 준공 이후 수십 년이 지난 단독주택지가 밀집해 있음에도, 도시계획적 관리는 사실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어 주민들이 주차, 도로, 주거환경 등의 문제로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용역을 계기로 개포택지의 여건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도시관리방안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올해 9월까지 기초조사와 분석을 완료하고, 내년 2월에 최종 용역 결과가 나올 예
thumbnail - 김동욱 서울시의원, 개포택지 등 관리방안 용역 착수…노후 주거지 도시관리 첫발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