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원오 성동구청장 후보, 교육·경제 등 ‘5대 실천’ 발표

정원오 성동구청장 후보, 교육·경제 등 ‘5대 실천’ 발표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입력 2022-05-30 17:20
업데이트 2022-05-30 1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정원오 성동구청장 후보가 유세를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 후보 측 제공
더불어민주당 정원오 성동구청장 후보가 유세를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정 후보 측 제공
더불어민주당 정원오 성동구청장 후보가 30일 성동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한 ‘5대 연속 실천’을 발표했다.

정 후보가 발표한 ‘5대 연속 실천’의 주요 내용은 ▲서울시교육청-성동구청 교육여건 개선 업무협약 지속 추진 ▲삼표레미콘 공장 철거 후 문화관광타운 조성 등이다. GTX-C노선 왕십리역 신설 확정 후 왕십리 글로벌 비즈니스 타운 조성 및 코로나19 대응과 같이 생활밀착 행정 강화 등도 담겼다. 금호역 앞 장터길 도로 40년 만에 확장 후 2단계 신속 추진 및 금호·옥수 명품주거중심 지역을 구축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성동구는 지난 2월 서울 25개 자치구 중 최초로 서울시교육청과 교육여건 개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결과에 따라 서울시교육청과 성동구청은 ▲왕십리뉴타운 중학교 신설 ▲금호동 중학교 설립 추진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 후보는 44년 만에 철거가 시작된 삼표레미콘 공장 부지와 더불어 서울숲 유휴부지를 활용해 오페라하우스와 같은 랜드마크 문화복합시설을 건립할 계획을 밝혔다. 또 성동구청과 경찰서 등을 이전하고 왕십리 일대 부지에 글로벌 비즈니스 타운을 조성할 계획도 밝혔다. 정 후보는 “마스크 대란 당시 서울 최초 전 구민에게 마스크를 지급하고 서울시 1호 백신접종센터 유치 등 전국 최고 수준으로 인정받은 코로나19 대응 실력을 토대로 생활밀착 행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정 후보는 지난달 27일 30여일간의 선거운동 과정에서 추가, 보완한 360여개 부문별, 대상별, 17개동별 공약을 발표해 정책선거를 강조했다.

 
장진복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