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눈치 보는 백신 미접종자는 커피 무료” 안내문 붙인 카페

“눈치 보는 백신 미접종자는 커피 무료” 안내문 붙인 카페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2-22 09:49
업데이트 2021-12-22 09: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천의 한 카페가 ‘미접종자 커피 무료’ 행사 안내문을 써붙였다. 2021.12.22 온라인 커뮤니티
부천의 한 카페가 ‘미접종자 커피 무료’ 행사 안내문을 써붙였다. 2021.12.22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 부천의 한 카페가 코로나 백신 미접종자에게 커피를 무료로 제공하는 캠페인을 열여 네티즌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펼쳐졌다.

지난 21일 경기 부천에서 한 프랜차이즈 카페를 운영하는 A씨는 ‘미접종자 커피 무료’ 행사를 진행한다는 안내문을 매장 앞 유리문에 붙였다.

A씨는 안내문에 “사회의 눈치 보느라 힘드셨죠? ‘미접종자’라고 살짝 말씀해주시면 응원해드리는 차원에서 커피 무료로 제공해 드릴게요. 힘내세요. 응원합니다”라고 적었다. 또 “백신 미접종자는 바이러스 보균자가 아니다”면서 본사와는 무관하게 진행하는 이벤트임을 강조했다.

해당 안내문은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퍼졌고, 네티즌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갈렸다.

일부 네티즌들은 “용기와 결단을 응원한다”, “최고의 카페에 최상의 신념”이라고 응원하는가 하면, 반대로 “이기적인 마인드다”, “우리 동네가 아니라 다행” 등의 댓글을 달며 비판하는 네티즌들도 있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본사에 항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A씨는 본사 측의 연락을 받고 해당 게시글을 내렸다.

A씨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전화로 응원한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도 계셨고 마음만 받았지만 입금해 드릴테니 그 돈으로 사장님이 원하시는 좋은 일 하라는 분들도 계셨다”면서 “많은 분들에게 응원의 메시지가 되고 힘이 됐다는 사실에 뿌듯하고 감사했다”고 전했다.

이어 “본사와 무관하다는 캡션을 달았는데도 불구하고 본사 쪽에 항의가 들어갔다는 연락을 받았다”면서 “본사 측과 약간의 언쟁 끝에 저로 인해 다른 분들(본사 및 타지점)이 피해를 입게 되면 아무리 좋은 뜻을 펼친다 하더라도 그 좋은 뜻이 나쁜 결과를 낳게 할 순 없기에 끝엔 수긍을 하고 게시물을 내렸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단 차별 받는 그분들께 (커피를) 무료로 드리는 건 계속 진행할 것”이라면서 “(삭제된 행사 안내문을) 보신 분들은 언제든지 오셔서 자신있게 말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식당·카페 등은 운영 시간이 오후 9시까지로 제한됐다. 사적모임은 전국 4인 이하로 제한됐고, 식당·카페에서 백신 미접종자는 1인 단독으로 ‘혼밥’만 가능하다.

하지만 백신 미접종자들의 ‘혼밥’도 거부하는 식당들이 생겨나면서 미접종자 차별 논란이 일었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백신 미접종자의 출입을 거부하는 가게 명단을 공유하는 온라인 카페가 등장하기도 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