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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빵 먹고 고대 합격? ‘서울대초콜릿, 연세 샤프’ 등 SKY표 이색 수능선물

고대빵 먹고 고대 합격? ‘서울대초콜릿, 연세 샤프’ 등 SKY표 이색 수능선물

김민지 기자
김민지 기자
입력 2021-11-17 09:43
업데이트 2021-11-17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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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빵 대학사업단 홈페이지 캡처
고대빵 대학사업단 홈페이지 캡처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가운데 주요 대학이 자체적으로 내놓은 상품들이 눈길을 끈다. 과거에는 잘 붙으라는 의미로 찹쌀떡이나 엿 등을 선물했지만 최근에는 명문대 합격을 기원하며 명문대의 대학 로고와 응원문구가 새겨진 제품들이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17일 고려대는 수능 제품으로 자체 상품인 고대빵과 찹쌀떡, 빼빼로, 초콜릿 등을 판매하고 있다.

평소 판매하는 제품들과 다르게 수능 맞춤으로 시험을 앞둔 시기에만 파는 상품들이다.

특히 고려대를 대표하는 동물인 호랑이 모양 도넛과 머랭 쿠키 등으로 구성된 ‘고대로 합격 세트’는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매장에서만 구매가 가능하다. 직접 대학에 방문해야만 살 수 있는 상품에 대해선 대신 구매해줄 사람을 찾는 온라인 글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다.

고대빵 매장 관계자는 “고대빵을 아시는 분들은 항상 이맘때가 되면 다시 찾는다”며 “택배 배송이나 구매를 문의하는 전화도 상당히 많이 온다”고 말했다.
서울대 홈페이지 캡처
서울대 홈페이지 캡처
서울대에서 선보이는 대학 로고가 박힌 서울대 초콜릿도 수험생들에게 단연 인기 상품이다.

서울대 생활협동조합 직원은 “수능 앞두고는 ‘서울대 초콜릿’이 가장 인기”라며 “보통 수능 100일 전부터 판매를 시작하는데, 수능 이후로는 물량이 다 떨어져서 다른 기간에는 팔 수가 없다”고 했다.

연세대는 수능 시즌을 맞아 ‘연세 초콜릿’과 수능용 샤프를 준비했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캠퍼스를 방문하는 이들이 줄면서 눈에 띄는 매출 증가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세대 관계자는 “평소 이맘때면 기념품 매출이 15∼20% 정도 늘지만, 지금은 코로나 여파가 있는 게 사실”이라며 “캠퍼스 투어가 지난주부터 시작되면서 학생들이 방문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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