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생수병 사건’ 피의자 책상서 “제거해야겠다” 메모 발견

‘생수병 사건’ 피의자 책상서 “제거해야겠다” 메모 발견

최영권 기자
최영권 기자
입력 2021-10-28 22:16
업데이트 2021-10-28 22: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생수병
생수병 사진은 기사와 관계가 없습니다.
픽사베이
이른바 ‘생수병 사건’에서 극단적 선택으로 숨진 30대 남성 강모씨의 사무실 책상에서 “제거해 버려야겠다”, “짜증난다”, “커피는 어떻게 하지?” 라고 쓴 메모가 발견됐다. 생수병 사건은 지난 18일 서울 서초구의 한 풍력회사 사무실에서 직원 두 명이 생수병에 든 물을 마시고 쓰러진 사건이다.

28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서초경찰서는 “회사 측이 피의자가 근무하던 사무실 책상을 정리하던 중 직원들이 피의자가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메모를 발견해 경찰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또 사건 발생 몇 주 전 피해자 2명 중 의식을 찾은 여성 직원과 A씨가 가벼운 말다툼을 했다는 다른 직원의 진술도 확보했다. 경찰은 강씨가 계획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그가 메모에 언급한 커피 등 다른 음료에 독성물질을 넣었을 가능성도 수사 중이다.

숨진 강씨는 지난달 연구용 시약 전문 쇼핑몰 사이트를 통해 독성물질인 아지드화나트륨을 구매했다. 아지드화나트륨은 주로 살충제와 제초제에 사용되는 독성물질이다. 강씨는 자신이 속한 회사와 계약 관계에 있는 회사의 사업자등록증을 이용해 해당 독성물질을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날 서울신문과의 통화에서 “숨진 강씨와 피해 남성 직원의 부검 결과가 나오는 다음주쯤 사건을 종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피의자 강씨는 사건 발생 이튿날인 지난 19일 서울 관악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피의자가 숨진 사건은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이 종결되지만 경찰은 범행 동기 등 구체적인 사건 경위 파악을 위해 지난 21일 강씨를 특수상해 혐의로 입건했다가, 지난 23일 중태에 빠졌던 40대 남성직원이 끝내 숨지자 살인 혐의로 입건했다.

최영권 기자 story@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