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하철서 “데이트폭력에 가족 사망” 방송한 차장 업무배제

지하철서 “데이트폭력에 가족 사망” 방송한 차장 업무배제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10-05 22:07
업데이트 2021-10-05 2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교통공사 “징계성 아냐... 안정 위해서”

이미지 확대
6일 오전 대구도시철도 3호선 전동차에 출근길 시민들이 빈 좌석 없이 빼곡히 앉아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을 무색하게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전동차 바닥에 안내선을 표시하는 등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캠페인을 펼치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유도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경각심은 이미 느슨해져 확진자 폭증이 우려되고 있다. 2020.4.6 뉴스1
6일 오전 대구도시철도 3호선 전동차에 출근길 시민들이 빈 좌석 없이 빼곡히 앉아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2주 연장을 무색하게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공사는 전동차 바닥에 안내선을 표시하는 등 ‘좌석 한 칸 띄워 앉기’ 캠페인을 펼치며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유도하고 있지만 시민들의 경각심은 이미 느슨해져 확진자 폭증이 우려되고 있다. 2020.4.6
뉴스1
지난달 지하철 운행 중에 “가족이 데이트 폭력으로 사망했다”고 안내방송을 한 차장이 최근 업무에서 배제됐다.

서울교통공사는 5일 “감사실이 조사는 하겠지만, 징계를 주려는 목적은 아니다”라며 “차장의 심신을 안정시키기 위해 실무에서 분리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사는 또 앞으로 안내방송에서 사적인 내용은 다루지 못하게 사규를 개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다른 차장들의 개인적인 내용 방송이 이어질 수도 있어서다.

해당 차장의 사연은 지난달 16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퍼졌다. 그는 4호선 지하철 운행 중 “가족이 얼마 전 데이트 폭력으로 사망했는데 국민청원을 올렸으니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지난 7월 마포구에서 일어난 상해 치사 사건 피해자의 가족으로 알려졌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