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로구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합니다”… 구직 단념 청년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구로구 “청년들의 도전을 지원합니다”… 구직 단념 청년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조희선 기자
조희선 기자
입력 2021-07-30 11:28
업데이트 2021-07-30 11:2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구로구 제공
이성 서울 구로구청장.
구로구 제공
“오늘의 나를 탐색하고, 내일의 내 일을 발견하세요.”

서울 구로구가 코로나19에 따른 취업난으로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 관계자는 “올해 고용노동부 ‘청년도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8~12월 청년 125명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먼저 청년들이 사전에 작성한 구직단념청년 문답표를 토대로 일대일 맞춤 상담을 진행한 후 심리와 생활습관을 분석한다. 이후 개인성향분석(MBTI) 검사를 통한 자기탐색,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모임,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및 인공지능(AI)·가상현실(VR) 모의면접, 현직자 특강 등 총 6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는 프로그램을 이수한 청년들에게 도전 지원금 20만원과 월 2회 상담을 통해 개인별로 취업 활동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천왕역에 있는 청년공간 ‘청년이룸’에서 1회차당 25명씩 총 5회 운영된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한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6개월 이상 취업 또는 교육·직업훈련에 참여한 이력이 없고, 구직단념청년 문답표가 21점 이상인 만 18~34세 청년이다. 참여를 원하면 ‘청년도전 지원사업 안내’ 홈페이지에서 구직단념청년 문답표를 작성한 후 지원하면 된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청년들이 각자 원하는 자리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