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인이 한국인 때린 것”…벨기에 대사 부인 ‘부정’하는 中네티즌

“한국인이 한국인 때린 것”…벨기에 대사 부인 ‘부정’하는 中네티즌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7-07 09:45
업데이트 2021-07-07 1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주한 벨기에 대사의 아내 A(왼쪽)씨가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리는 장면.  피해자 측 제공
주한 벨기에 대사의 아내 A(왼쪽)씨가 옷가게 직원의 뺨을 때리는 장면.
피해자 측 제공
중국계 벨기에 대사 부인, 잇따른 논란
출신지 조작 나선 中 네티즌들 ‘포착’


중국 태생인 주한 벨기에 대사의 아내 A씨가 잇달아 물의를 일으키자 일부 중국 네티즌이 A씨의 출신지를 조작, 부정하는 정황이 7일 포착됐다.

A씨는 지난 4월 옷가게 점원 폭행에 이어 최근 환경미화원과도 몸싸움을 벌였다.

경찰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 5일 오전 9시 25분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독서당공원에서 환경미화원 B(65)씨의 빗자루가 몸에 닿았다며 실랑이를 벌이다 서로 몸싸움을 했다.

이에 한 네티즌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중국 SNS 상황이라며 일부 중국인들이 A씨를 ‘한국계’라고 주장하는 댓글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있다고 알렸다.

네티즌이 공개한 댓글에는 “한국인이 한국 사람 때린 것”, “저 부인 분명 한국 사람이겠지”, “대사 부인 분명 한국계”등 댓글을 달며 A씨가 중국 태생이라는 사실을 부정하고 있다.

하지만 과거 언론 인터뷰에서 A씨는 중국 태생이라고 스스로 밝힌 바 있다.
중국 네티즌이 벨기에 대사 부인이 한국계라고 주장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중국 네티즌이 벨기에 대사 부인이 한국계라고 주장하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빗자루 닿았잖아”…벨기에 대사부인, 환경미화원과 몸싸움
주한 벨기에 대사 부인 A씨와 쌍방폭행 사건에 휘말린 환경미화원이 2주 전에도 대사 부인으로부터 모욕적인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했다.

A씨는 5일 오전 9시 25분쯤 서울 용산구 한남동 독서당공원에서 B씨의 빗자루가 몸에 닿았다며 실랑이를 벌이다 서로 몸싸움을 했다.

B씨의 신고로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B씨가 처벌을 원하지 않아 사건이 처음엔 형사 입건되지 않았다.

그러나 B씨는 당일 오후 한남파출소를 찾아 “벨기에 대사 부인이 뺨을 두 차례 때렸다”고 진술했고, 고소 관련 안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B씨는 SBS와의 인터뷰에서 뺨을 맞는 과정에서 대사 부인을 밀친 점은 인정했지만 대사 부인이 먼저 폭행을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B씨는 “저도 사람인데 (뺨을 맞으니) 감정이 생겼다”며 대사 부인을 밀친 경위를 설명했다.

심지어 B씨가 공원 한구석에 놓아둔 자신의 도시락을 대사 부인이 발로 차면서 시비가 시작됐다고 전했다. B씨는 “대사 부인이 발로 차면서 도시락이 한 1m 정도 날아갔다”고 주장했다.

앞서 대사 부인은 지난 4월 서울 용산구의 한 옷가게에서도 직원의 뒤통수를 때리고, 이를 말리던 다른 직원의 뺨을 때린 혐의로 입건돼 경찰 조사를 받았다.

논란이 커지자 벨기에 외무부는 레스쿠이에 대사 임기를 올해 여름 종료하고 시앙씨와 함께 귀국 조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