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2021년 부산, 백신 맞고 마스크 벗은 ‘펭수’가 돌아왔다

2021년 부산, 백신 맞고 마스크 벗은 ‘펭수’가 돌아왔다

김채현 기자
김채현 기자
입력 2021-06-03 15:55
업데이트 2021-06-03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펭수 조형물(왼쪽), 팔에 백신 맞고 마스크를 벗은 모습으로 광안리에 돌아온 펭수. 부산 수영구청 제공
지난해 펭수 조형물(왼쪽), 팔에 백신 맞고 마스크를 벗은 모습으로 광안리에 돌아온 펭수. 부산 수영구청 제공

부산 광안리 해변 펭수, 마스크 벗었다
마음껏 일상 즐기는 날 기대한다는 의미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안리해변에 EBS 크리에이터 ‘펭수’ 조형물이 설치된다. 올해 펭수 조형물은 팔에 백신을 맞고 마스크를 벗은 모습으로 돌아왔다.

부산 수영구청은 1일 부터 8월 31일까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광안리해변에서 EBS 크리에이터 ‘펭수’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광안리해변 백사장에 전시되는 펭수 모형은 작년에 선보였던 광안리 방문 환영 ‘슈퍼자이언트 펭수’(높이 4m)와 함께 ‘SUP 타는 펭수’, ‘물놀이하는 펭수’, ‘선탠하는 펭수’, ‘환경지킴이 펭수’(높이 2.1m), 그리고 높이 1.3m의 ‘어린이 눈높이 펭수’이다.

다만, 지난해와 달리 수변공원에는 조형물 대신 방역수칙 준수를 알리는 배너와 현수막이 걸릴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징적으로 펭수가 마스크를 쓴 모습이었다. 하지만, 올해는 백신을 맞은 펭수가 팔에 반창고를 붙인 모습으로 환하게 방문객을 반긴다.

전 국민이 코로나 예방 접종을 마친 후 마스크를 벗고 마음껏 일상을 즐기는 날을 기대한다는 의미다.

수영구청 문화관광과 관계자는 “광안리해변과 민락수변공원에서는 거리두기와 공공예절 준수를 독려하기 위한 펭수 목소리 안내방송과 배너, 현수막 등이 설치되어 코로나19 예방 및 환경보호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추가로 광안리 바다 해상 6m에 펭수 공기 조형물도 띄워진다. 공기조형물은 광안리 해양레포츠 센터 앞 해상에 전시될 예정으로, ‘SUP 타는 펭수‘를 주제로 한다.

당초 지난 1일 부터 설치될 예정이었으나, 기상 상황 악화로 잠시 미뤄진 상태다. 안전을 위해 해상 펭수 주위에 안전부표를 설치하여 출입을 통제할 계획이고, 해상 펭수는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이 일시 중단될 수 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