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GTX-D 강남 직결해야”…김포·검단 시민들 집회

“GTX-D 강남 직결해야”…김포·검단 시민들 집회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5-22 21:25
업데이트 2021-05-22 21: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2일 오후 인천시 서구 원당동 일대에서 경기 김포·인천 검단 시민들로 구성된 ‘GTX-D 강남직결 범시민대책위원회’가 GTX D 노선의 서울 직결 등을 요구하며 촛불 집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22일 오후 인천시 서구 원당동 일대에서 경기 김포·인천 검단 시민들로 구성된 ‘GTX-D 강남직결 범시민대책위원회’가 GTX D 노선의 서울 직결 등을 요구하며 촛불 집회를 열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 김포·인천 검단 시민들로 구성된 ‘GTX-D 강남직결 범시민대책위원회’는 22일 촛불 집회를 열고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 노선의 서울 직결 등을 요구했다.

대책위 회원과 지역 주민 등 400명은 이날 오후 7시부터 인천시 서구 원당동 일대에서 집회를 열고 GTX-D 노선의 김포∼강남∼하남 연결과 서울지하철 5호선의 검단·김포 연장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정부는 아침,저녁이 없는 삶을 살아가는 서부권 주민의 목소리에 응답해야 한다”며 “광역 철도라는 이름이 무색한 김포∼부천 노선이 아닌 강남으로 직결되는 노선을 확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포와 검단 시민들은 정부의 GTX-D 노선 계획에 반발해 이달 초부터 촛불 집회와 차량 시위 등 집단행동에 나서고 있다.

지난 6일부터 시작한 ‘GTX-D 원안 사수’ 범시민 서명 운동에는 전날 기준 20만명 이상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포시는 오는 24일 시 의견서와 시민 서명서를 경기도에 공식 제출할 예정이다.

인천 영종·청라 시민들로 구성된 ‘GTX-D 인천시민추진단’이 23일 인천공항발 GTX-D 노선을 요구하며 걷기 행사를 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