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기지역 유흥주점 업주들 “방역 조건부로 영업 허용하라”

경기지역 유흥주점 업주들 “방역 조건부로 영업 허용하라”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5-20 16:08
업데이트 2021-05-20 16: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0여명 수원시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회원들이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앞에서 집합금지 명령에 따른 강제휴업 규탄 기자회견을 마친 후 행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회원들이 20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경기도청 앞에서 집합금지 명령에 따른 강제휴업 규탄 기자회견을 마친 후 행진하고 있다. 연합뉴스
경기지역 유흥주점 업주들이 20일 경기도청을 찾아 방역 조치 조건부로 영업을 할 수 있게 허용하라고 촉구했다.

사단법인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경기도지회 소속 상인 200여명은 이날 수원시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열고 “작년 3월부터 영업금지 10개월과 영업제한 2개월로 국내 업종 중 최장 강제 휴업 조치”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유흥주점 업주들은 “여당이 발의한 손실보상법은 말만 요란하고 진전이 없는 실정”이라며 “자영업자들의 생존권을 위해 무조건적인 집합금지 명령을 그만 중단하라”고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기자회견을 마치고 9명씩 조를 이뤄 수원역까지 행진했다.

일부는 이재명 지사에게 업주들의 요구사항을 직접 전달하겠다며 도청 안으로 들어가려다 출입을 막는 경찰과 1시간가량 대치하기도 했다.

경찰은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경력 200여명을 동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