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길고양이 밥 준다고…사체 2구 이웃집 지붕에 던진 할머니 입건

길고양이 밥 준다고…사체 2구 이웃집 지붕에 던진 할머니 입건

신진호 기자
신진호 기자
입력 2021-05-20 11:52
업데이트 2021-05-20 11:5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웃집 노인이 길고양이 사체를 던지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동물권단체 케어 제공.
이웃집 노인이 길고양이 사체를 던지는 모습이 CCTV에 찍혔다. 동물권단체 케어 제공.
경북 포항에서 길고양이 사체를 이웃집 지붕에 던진 혐의로 80대 할머니가 경찰에 입건돼 조사를 받고 있다.

경북 포항남부경찰서는 20일 협박 및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A(86·여)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12일 오후 6시 20분쯤 포항시 남구 오천읍에서 이웃의 B씨 집 마당과 지붕에 길고양이 사체를 두 차례 던진 혐의를 받고 있다.

길고양이 사체를 마당에서 발견한 B씨가 경찰에 신고해 수사 절차가 진행되던 중 또다시 지붕 위에서 길고양이 사체가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를 통해 A씨가 길고양이 사체를 지붕 위로 던지는 장면을 확인했다.

A씨는 이웃에 사는 B씨가 길고양이들에게 먹이를 주는 것에 불만을 품고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평소 길고양이들에게 먹잇감을 주는 것을 A씨가 못마땅해 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동물보호법 위반과 협박 혐의로 조사하고 있다. A씨가 고령이어서 수사를 진행하는 데 다소 어려움이 있다”고 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2bzry3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Temp/2bzry3
이 사건은 지난 17일 B씨의 딸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청원글을 올리면서 주목받았따.

‘길고양이 사체 훼손 및 협박 사건’이라는 제목의 청원글에서 청원인은 “동물혐오자의 심각한 협박은 중대범죄이지만 파출소 경찰관의 안이한 판단으로 협박죄가 아닌 단순 동물보호법 위반 사건이 되어 아직까지 아무런 연락이 없으며 2차 피해까지 입고 있다”고 호소했다.

청원인에 따르면 길고양이 사체 2구 중 1구는 목이 없는 상태였다. 또 다른 길고양이 1구도 안구와 장기가 튀어나오는 등 사체가 훼손된 상태였다고 전했다.

그는 “생명을 존중하는 마음에 굶주린 길고양이들에게 최소한의 생명을 유지할 수 있게 사료를 주었다는 이유로 혐오스럽게 죽어있는 고양이의 사체를 마주하고 이를 수습하며 온갖 욕설을 들은 어머니는 신경불안 증세까지 겪고 있다”면서 “동물혐오 범죄가 사람에게까지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철저한 조사와 합당한 처벌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