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은평 구립 어린이집 교사들 아동학대 의혹…“발로 차고 발가벗겨”

은평 구립 어린이집 교사들 아동학대 의혹…“발로 차고 발가벗겨”

곽혜진 기자
입력 2021-05-19 17:56
업데이트 2021-05-19 18: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 은평구의 한 국공립 어린이집에서 교사가 만 2∼3세 아이들을 학대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서울 서부경찰서는 어린이집 원장으로부터 담당 교사 2명이 아이들을 학대했다는 신고를 받아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어린이집 학부모들은 교사 A씨가 2018년생 아이 14명을 담당하면서 상습적으로 때리고 음식을 억지로 먹이는 등 학대하고, 같은 반 교사 B씨는 A씨의 학대 사실을 알면서도 방조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어린이집은 두 교사를 권고사직 처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학대 사실은 지난 11일 ‘선생님에게 맞았다’는 아이의 말을 들은 부모가 어린이집을 찾아가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인하면서 드러났다. 두 달 치 영상을 살펴본 결과, A씨는 11일뿐만 아니라 다른 날에도 아이들을 상대로 학대를 일삼은 것으로 밝혀졌다.

A씨는 아이들의 뒷덜미를 잡고 밥을 억지로 먹여 토하게 만들거나, 놀고 있는 아이를 발로 차 넘어뜨렸다. 또 아이가 소변을 가리지 못하자 기저귀를 집어 던지거나 여아와 남아가 함께 있는 교실에서 발가벗겨두기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CCTV 영상을 확보해 사실관계를 파악한 뒤 서울경찰청으로 사건을 넘길 예정이다.

곽혜진 기자 demia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