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사진·영상 공모

노원구, 플라스틱 제로 사진·영상 공모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1-05-09 11:41
업데이트 2021-05-09 11:4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일까지 작품 제출 받아
환경의날에 시상, 전시 계획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가 제26회 환경의날(6월 5일)을 맞아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주제로 사진·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구는 오는 20일까지 ‘플라스틱 제로 나부터 실천해요’(포스터)라는 주제로 사진과 영상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생활 속에서 일회용품을 줄이는 아이디어나 이를 실천하며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모습 등이 담긴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포장·배달 문화가 확산되면서 더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 문제를 구와 주민이 함께 고민해 보자는 취지다.

관내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 재학생, 노원구 거주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진이나 영상 중 한 분야를 선택해 1인 1점만 응모할 수 있다. 사진은 용량 10MB 이하 JPG, PNG 파일, 영상은 해상도 1920×1080 이상의 15~60초 분량 MP4 파일로 제출해야 한다. 공모용 웹하드(https://only.webhard.co.kr)에 접속해 게스트 계정(ID:nowon2021, 비밀번호:0605)으로 로그인 뒤 ‘2021환경의 날 공모전’ 폴더에 제출자 이름으로 파일명을 작성해 업로드하면 된다.

전문 심사위원들이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 우수 등 총 24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작은 오는 26일 구청 홈페이지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구청장 표창을 수여한다. 시상식은 다음달 5일 환경의 날 기념행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작품은 기념식에 맞춰 노원환경재단, 중랑천환경센터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구청 6층에 전시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지속가능한 청정 삶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교육, 주민참여 프로그램 등을 통해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노원에코센터’, 하천 환경과 생태계 복원 교육을 하는 ‘중랑천환경센터’는 기후변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중추적 기관으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는 가운데, 환경의 날을 기념해 좋은 아이디어와 실천 방법 등을 함께 나누기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