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앞이 안 보일 정도로 뿌연 하늘”...한반도 덮친 황사·미세먼지

“앞이 안 보일 정도로 뿌연 하늘”...한반도 덮친 황사·미세먼지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5-07 17:15
업데이트 2021-05-07 18:4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최악 황사에 뿌연 도심
최악 황사에 뿌연 도심 서울 지역에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된 7일 오후 서울 응봉산에서 바라본 강변북로 일대가 황사에 뒤덮여 있다. 2021.5.7 연합뉴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과 충남 등지에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된 가운데, 해당 지역 주민들이 눈 따가움과 목 아픔 증상을 겪는 등 불편을 호소했다.

7일 오후 1시를 기점으로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된 인천은 대부분 지역에서 황사로 인해 주변 건물 등이 뿌옇게 보일 정도로 대기 상태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이날 오후 2시 인천과 마찬가지로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된 서울·경기·충남 주민들도 이물감이 있다는 등 황사로 인한 피해를 호소했다.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는황사로 인한 미세먼지 경보가 발령되고, 대규모 재난이 발생할 가능성이 나타날 때 발령된다.

이날 오후 충남 태안군 태안읍 일대에서도 오후 내내 미세먼지와 황사로 뒤덮여 주변이 뿌옇게 보였다.
이미지 확대
황사에 갇힌 삼성동
황사에 갇힌 삼성동 서울과 경기, 충남에 황사 위기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되며 LG트윈스와 한화이글스의 경기가 취소된 7일 오후 서울 잠실야구장 에서 바라본 삼성동 하늘이 뿌였다. 2021.5.7 뉴스1
현재 강원, 대전, 세종, 충북, 광주, 전북 등 6곳에는 황사 위기 경보가 주의 단계보다는 낮은 관심 단계가 발령되는 등 전국이 황사의 영향권에 들어간 상황이다.

이날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수도권, 강원권, 충청권, 광주, 전북의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나쁨’이라고 발표했다.

황사는 오는 9일까지 전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면서 주말 외출 일정을 취소하는 시민들도 많은 것으로 전해졌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