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만 2세 XX, 패고 싶다”...어린이집 교사 SNS ‘혐오글’ 논란

“만 2세 XX, 패고 싶다”...어린이집 교사 SNS ‘혐오글’ 논란

임효진 기자
입력 2021-03-22 17:05
업데이트 2021-03-22 1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SNS에 자신이 돌보는 아이들에 대해 혐오 표현으로 쓴 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SNS에 자신이 돌보는 아이들에 대해 혐오 표현으로 쓴 글.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국내 보육전문기관이 운영하는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자신이 돌보는 아이들에게 혐오 표현을 쓰면서 글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2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한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가 SNS에 아이들에 대한 혐오 표현을 적은 게시글이 올라왔다.

A씨는 “TV 보면 아동학대(가) 밥 먹을 때 일어나잖아. 이해 가더라. 오늘 진짜 손 올라가는 거 참았다. 개패고 싶음 진심”이라고 적었다. 또한 “만 2세 한남XX. 오늘 밥 먹는데 계속 드러눕고”라고도 적었다. ‘한남’은 인터넷상에서 한국 남성들을 비하하는데 쓰이는 대표적 혐오 표현이다.

A씨가 근무한 어린이집은 전국 약 280개 직장 어린이집을 위탁 운영하고 있는 유명 보육전문 재단 소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재단은 각종 대기업, 국가기관의 직장 어린이집을 운영 중이며, 보육프로그램 개발 및 시설연구 등 전방위적 투자도 병행해 학부모들 사이에서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알려졌다.

A씨가 쓴 글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도록 돼 현재는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해당 글을 본 A씨의 지인이 게시글을 주변에 공유하면서 알려지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글을 접한 또 다른 보육교사는 해당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재단에 민원을 제기했다.

재단 측은 A씨가 아동을 학대한 사실이 있는지 파악하고자 어린이집 폐쇄회로(CC)TV까지 확인했으나 학대 정황은 발견하지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A씨는 소속 어린이집 원장과 상담한 뒤 지난 17일 교사직을 그만뒀다. A씨는 이달 초 기간제 교사로 채용돼 업무에 투입된 지 3주가 채 지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보육기관은 학대 정황 발견 시 신고의무가 있는 만큼 해당 재단과 어린이집은 A씨에 대한 법적고발도 검토했지만 학대 정황이 없는 상황에서 SNS에 쓴 글만으로는 죄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