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가족 탄 SUV 하천 추락…뛰어들어 구조한 낚시꾼

일가족 탄 SUV 하천 추락…뛰어들어 구조한 낚시꾼

최선을 기자
입력 2021-03-22 14:09
업데이트 2021-03-22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로에 빠진 SUV. 경남경찰청 제공
수로에 빠진 SUV. 경남경찰청 제공
4급 장애 있던 50대, 몸 던져 구조
일가족 3명 모두 심한 부상 없어
“당연히 해야할 일”…표창장 수여 예정


농수로에 차량이 빠져 물속에 갇힌 일가족을 낚시하던 50대가 몸을 던져 구조했다.

22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29분쯤 경남 김해시 화목동에서 50대 부부와 20대 아들이 탄 스포츠유틸리티차(SUV)가 하천으로 굴러떨어져 전복됐다.

사고 차량은 좁은 도로에서 양보 운전을 하기 위해 가장자리로 갔다가 높이 3m 아래로 뒹굴어 농수로에 빠졌다.

농수로에는 성인 남성 가슴 높이까지 물이 차 있어 수압으로 차량 문이 열리지 않는 상황이었다.

이 때 주변에서 낚시하던 A(57)씨가 현장을 목격하고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A씨는 문을 열고 차 안으로 손을 더듬어 1명씩 차량 밖으로 탈출시켰다.

운전석과 뒷좌석 양 문을 모두 열어 안간힘을 쓴 뒤에야 부부와 아들 모두 빠져나올 수 있었다. 이들 가족은 심한 부상 없이 건강을 회복하고 있다.

경찰은 “일가족 3명 모두 의식은 있었으나 1분 넘게 물이 차오르는 차 안에 있었기 때문에 익사 위험이 컸다”며 “A씨가 곧바로 구조를 시도해 인명 피해로 이어지지 않았다”고 밝혔다.

A씨는 구조 과정에서 발목과 어깨 등에 타박상을 입고 몸살감기까지 얻었지만, 마음만은 가뿐하다고 했다.

A씨는 취재진과의 통화에서 “사고 현장을 보고 고민할 틈 없이 사람을 구해야겠다는 생각만으로 물에 뛰어들었다”며 “당연히 해야할 일을 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특히 A씨는 2014년 공장에서 일을 하다 끼임사고를 당했으며 장기간의 재활로 몸 상태는 나아졌지만 직장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4급 장애인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해서부경찰서는 일가족 3명을 용감하게 구해 사회에 귀감이 된 A씨에게 조만간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선을 기자 csunel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