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찰, LH 직원 투기 의혹 수사 가속도

경찰, LH 직원 투기 의혹 수사 가속도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입력 2021-03-22 11:02
업데이트 2021-03-22 20: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경기남부경찰,직원 추가 소환... 소환 금주 마무리
전북경찰, LH 전북본부 등 3곳 압수수색

지난 19일 LH 현직 직원 강모 씨가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조사를 받기위해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9일 LH 현직 직원 강모 씨가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조사를 받기위해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경기 광명·시흥 신도시 예정지 투기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22일 전혁직 LH직원들을 추가 소환하고 전북본부를 압수수색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경기남부경찰청 부동산 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오전 2명, 오후 1명 등 LH 직원 3명을 오전 9시 30분 부터 불러 조사했다.

3명 중 1명은 전직 직원으로 확인됐으며, 직원의 지인 1명도 이날 참고인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소환된 직원들은 경찰에 출석하면서 수사를 받는 심경과 신도시 내 토지를 사들인 이유를 묻는 취재진 질문에 “성실히 임하겠다”는 말 외 아무런 답변을 하지 않았다.

전북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도 이날 오전 8시부터 수사팀 2개조, 14명을 투입해 LH 전북본부 등 3곳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이번 압수수색은 LH 직원의 3기 신도시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진행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앞서 전북경찰청은 LH 직원 등의 원정 투기 의혹에 대한 첩보를 입수하고 3건의 내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현재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하고 있는 단계”라며 “수사 중이어서 구체적 내용은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다.

참여연대와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민변)이 이번 비리 의혹을 제기한 지 17일 만인 지난 19일 직원 3명을 불러 조사하는 것으로 소환조사를 시작한 경찰은 주말 동안 피의자 신분인 나머지 전·현직 직원 12명과 소환조사 일정을 조율하고 압수물 분석 등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번 주 내로 관련 전현직 LH 직원 15명에 대한 소환조사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남부청 관계자는 “소환 대상자 신분에 대해서는 수사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밝힐 수 없다”며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고 신속히 수사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