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임은정 “아파도 가야 하는 길…내일은 내일의 해가 뜬다”

임은정 “아파도 가야 하는 길…내일은 내일의 해가 뜬다”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3-22 06:18
업데이트 2021-03-22 06: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한명숙 전 국무총리 수사팀 불기소 결론에 심경 밝혀

이미지 확대
경찰청 국감에 출석한 임은정 부장검사
경찰청 국감에 출석한 임은정 부장검사 연합뉴스
임은정 대검 감찰정책연구관(부장검사)은 대검찰청 부장·고검장 확대회의의 한명숙 전 국무총리 수사팀의 모해위증·교사 의혹 사건 불기소 결론에 대해 “씩씩하게 계속 가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임은정 부장검사는 전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부재중 전화가 쌓여있다. 제가 걱정되어 담벼락 찾아오신 분들이 많았을 것”이라며 이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임 부장검사는 “기도해주시고 걱정해주신 많은 분들 덕분에 모래바람 거센 광야에 선 듯한 회의장에서 굳세게 버틸 수 있었다”며 “능력이 부족해 어렵게 용기를 내고 마음을 열어준 몇몇 재소자분들에게 너무 미안해 마음이 무겁다”고도 했다.

임 부장검사는 이산하 시인의 시 ‘그는 목발을 짚고 별로 간다’의 한 구절을 인용해 “먼 하늘의 은하수를 바라보며 계속 가 보겠다”고 썼다. ‘아파도 가야 하고 아프지 않아도 가야 하는 길 쇠똥구리가 지나간 길들은 매순간이 백척간두였다’는 구절을 인용한 그는 “내일은 내일의 태양이 뜰 테니, 대검연구관회의에서처럼 만장일치가 아니었던 것에 감사하며 씩씩하게 내일을 준비하겠다”고 결의를 밝혔다.

전날 열린 대검부장·고검장 확대회의에서는 한명숙 불법 정치자금 수수사건과 관련해 모해위증·교사 의혹의 기소 여부를 두고 참석자 14명 중 10명이 불기소 의견을 냈고 2명은 기권해 기소 의견을 낸 참석자는 2명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임 부장검사는 한 전 총리 사건과 관련해 모해위증 혐의를 받는 재소자들을 기소하고 당시 수사팀도 수사하겠다는 입장이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