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주엽 고소장 기다렸다는 폭로자 “재판으로 보답”

현주엽 고소장 기다렸다는 폭로자 “재판으로 보답”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1-03-18 12:07
업데이트 2021-03-18 12: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후배들은 그분을 ‘현산군’이라 불러”
현주엽, 명예훼손으로 학폭 제보자 고소

이미지 확대
감독 시절 현주엽 연합뉴스
감독 시절 현주엽 연합뉴스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이 자신에 대한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폭로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가운데, 폭로자가 “정말 감사합니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현주엽의 학폭 의혹을 제기한 폭로자 A씨는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고소해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보답하겠습니다”라고 적었다.

A씨는 “전 언플같은거 잘못하는지라 현주엽씨가 고소장 접수를 하기만을 손 모아 기다렸다. 어제 드디어 현주엽씨가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기사가 떴더라. 이제 속전속결로 경찰 조사와 재판으로 인해 현주엽씨의 모든 만행을 낱낱히 밝혀 드리겠다”라고 예고했다.

그러면서 A씨는 “저와 저희 선배, 동료들에게 꼭 좋은 소식을 전해 드릴 것을 약속드린다. 아울러 현주엽씨를 옹호하던 분들이 현주엽씨가 양의 탈을 쓰고 대한민국 국민을 속이며 조롱해 왔다는것을 입증해 보이겠다”라고 밝혔다.

전날 현주엽의 법률 대리를 맡은 법무법인 민주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포된 현주엽 학교 폭력 관련 허위 사실에 대해 가능한 모든 자료를 취합해 이날 오후 고소장을 접수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학폭시류에 편승한 몇 명의 악의적인 거짓말에 현주엽의 명예는 심각하게 훼손당했다. 현주엽에 대한 악의적인 제보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님을 법적절차를 통해 명백히 밝힐 것”이라며 “결과에 따라 악의적 폭로자와 이에 동조한 자의 행위에 대해 그에 상응하는 중한 처벌을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악의적인 모함” 법적 대응 나선 협주엽
이미지 확대
현주엽 연합뉴스
현주엽
연합뉴스
현주엽의 2년 후배라고 소개한 최초 폭로자는 “(현주엽이) 원산폭격을 하게 했고, 버티지 못하는 이들은 주먹이나 발로 폭행하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 글에는 또 다른 피해자가 “후배들은 그분을 ‘현산군’이라고 불렀다”고 댓글에 적었다.

그러나 현주엽은 인스타그램에 “악의적인 모함”이라며 “주장으로서 후배들에게 얼차려를 줬던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지만 개인적인 폭력은 절대 없었다”고 강조했다.

현주엽은 “폭로자는 30년도 넘은 중학교 시절 그리고 27년 전 대학재학 시절까지 현재에 소환했다. 있지도 않은, 진실과 너무나 다른 사실들을 여러 명의 기억들을 엮고 묶는 방식으로 폭로한다는 것 자체가 너무 어이가 없다”는 심경을 밝혔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