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광주시 아파트 대상…3∼11월 무료 수돗물검사 서비스

광주시 아파트 대상…3∼11월 무료 수돗물검사 서비스

최치봉 기자
입력 2021-03-12 12:53
업데이트 2021-03-12 12:5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광주지역 아파트단지 주민들은 3월~11월 수돗물 수질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2일 수돗물에 대한 불신 해소를 위해 지역 아파트를 직접 찾아가 수돗물을 채수하고 검사결과를 설명하는 원스톱 ‘찾아가는 수돗물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최근 전국적으로 흐린물 출수, 유충 출현 등 수돗물 수질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아파트 현장에서 수돗물 수질검사를 실시해 결과를 제공함으로서 수돗물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됐다.

검사는 국제공인인증기구(KOLAS)가 광주·전남 최초로 시험인증기관으로 인정한 광주 수질연구소 수질검사 전문가가 아파트를 직접 방문해 세대 내 수도꼭지에서 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 구리, 철 등 5개 항목을 검사하고 측정 결과를 현장에서 바로 알려주는 원스톱 방식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아파트 관리사무소가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 또는 지역사업소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상수도사업본부 수질연구소(062-609-633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염방열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찾아가는 현장 무료 수질검사’를 통해 광주 수돗물 ‘빛여울수’의 우수성이 홍보되고,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 최치봉 기자 cbchoi@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