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학폭 논란’ 이재영·이다영, 방송·광고에서도 퇴출 수순

‘학폭 논란’ 이재영·이다영, 방송·광고에서도 퇴출 수순

정현용 기자
정현용 기자
입력 2021-02-12 14:09
업데이트 2021-02-12 14: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재영·이다영 선수. 연합뉴스
이재영·이다영 선수. 연합뉴스
학교폭력 논란으로 사과한 쌍둥이 자매 프로배구 선수 이재영·이다영(25·흥국생명)이 방송가에서도 퇴출 수순을 밟고 있다. 이들은 자필 사과문을 공개하며 사태 진화에 나섰지만, ‘진정성이 없다’는 비판을 받으며 논란이 쉬 가라앉질 않고 있다.

12일 방송계에 따르면 두 선수가 출연했던 E채널 ‘노는 언니’,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채널A ‘아이콘택드’ 등 예능 프로그램의 다시보기 영상이 중단되거나 삭제됐다. 또 이들 자매가 출연한 한 자동차 광고는 해당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비공개로 전환됐다.

쌍둥이 자매는 지난 10일 각자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자필 사과문을 올리고 적절한 시점에 피해자들을 직접 만나 사과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린 이다영 이재영
인스타그램에 자필 사과문을 올린 이다영 이재영
이재영은 “학창 시절 저의 잘못된 언행으로 고통의 시간을 보낸 분들에게 대단히 죄송하다”며 “잘못했다”고 사과했다. 이다영도 “학창 시절 같이 땀 흘리며 운동한 동료들에게 힘든 기억과 상처를 준 언행을 해 깊이 사죄드린다”며 “깊은 죄책감을 느끼며 자숙하고 반성하겠다”고 썼다.

그러나 이 사과문을 본 피해자가 “허무하다. 글 하나로 10년의 세월이 잊혀지고 용서되는 건 아니다”라며 “앞으로 살아가면서 과거의 일을 곱씹으며 반성하면서 살아가길 바란다. 어떠한 이유로도 학폭은 정당화될 수 없다”는 내용의 글을 공개하면서 비판여론이 더욱 거세졌다.

심지어 두 선수가 사과문을 올리는 와중에 평소 불화설이 있던 소속 팀 주장 김연경 선수의 계정을 ‘언팔로우’(친구 끊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는 등 논란이 이어졌다. 이들 자매는 팀 숙소를 떠나 지난 11일 경기에 불참했다. 10일에는 두 선수 퇴출을 요구하는 청원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왔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